3, 4차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 신규 보스 '발드릭스' 온다
신규 '데스티니' 무기 추가, '제네시스' 무기는 해방 조건 완화
유저 편의성 대폭 개선하는 'NEXT 개선사항'

“2025년은 재도약의 시작점. 국민게임으로 재도약하겠다.”

‘메이플스토리’가 7일, 2024 겨울 쇼케이스 ‘NEXT’를 개최하고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내용과 2025년 3월까지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와 더불어 2,500명의 유저가 오프라인으로 함께했다.

앞서 진행한 현장 프로그램으로 한껏 열을 올린 분위기는 쇼케이스 시작과 함께 절정에 달했다. 쇼케이스는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의 NEXT 쇼케이스 신곡 ‘NEXT ONE’ 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이어 성승헌 캐스터와 함께 넥슨 김창섭 디렉터가 관객석에서 등장했다. 무대에 오른 김창섭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의 ‘다음’을 유저분들에게 명확하게 이해시켜 드리는 것이 이번 쇼케이스의 목표”라며 인사를 전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마스터리 코어 2종, 신규 보스 및 무기, 신규 ‘유니온’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새로운 성장 경로와 6차 전직 이후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의 성능을 보다 선명하게 체감할 수 있는 도전 요소 업데이트가 핵심이다. 또한, 편의성을 높이는 개선사항들을 대거 공개하며 이번 겨울을 뜨겁게 달굴 풍성한 규모의 업데이트 계획에 완성도를 더했다.

첫 번째로 6차 전직을 달성한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는 ‘HEXA스킬’의 3차와 4차 마스터리 코어를 동시 공개했다. 마스터리 코어는 6차 전직의 핵심으로, 다채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이 가장 기다리던 4개의 마스터리 코어가 모두 완성돼, 보다 강력해진 스킬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로 신규 보스 몬스터 ‘발드릭스’를 공개했다. 발드릭스는 지난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림보’에 이은 최상위 보스로, 290레벨 지역인 ‘탈라하트’에서 최초로 등장한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다.

발드릭스는 레벨 250제 펜던트 ‘죽음의 맹세’를 드랍한다. ‘죽음의 맹세’는 림보에서 드랍되는 ‘근원의 속삭임’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는 광휘의 보스 장신구다. 함께 착용하면 광휘의 보스 장신구 2세트 효과가 적용돼, 보스 공격력을 포함한 여러 능력치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2018년에 등장한 ‘제네시스’ 무기의 다음 단계인 ‘데스티니’ 무기를 공개했다. 데스티니 무기의 레벨 제한은 250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차 성장까지 가능하다. 그란디스 월드의 보스 ‘세렌’, ‘칼로스’, ‘카링’을 퇴치해 1차 성장이 가능하며, 2차 성장은 보스 ‘림보’, ‘발드릭스’와 후에 공개될 보스를 처치해 달성할 수 있을 예정이다.

추가로 제네시스 무기의 해방 미션 수행 조건이 변경된다. 8개월의 기간이 필요했던 이전 해방 조건이 최대 3개월까지 줄어들 예정이다. 또한, 제네시스 무기 획득 과정은 ‘노멀 스우’부터 ‘검은 마법사’까지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어둠의 흔적’ 포인트를 모아 해방을 달성하는 형태로 변경되며, 이로써 전투력이 충분한 유저는 보다 빠른 기간 안에 해방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유니온’ 콘텐츠에 신규 시스템 ‘유니온 챔피언’이 추가된다. 먼저, ‘유니온 챔피언’에 등록된 캐릭터는 '챔피언 평가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보스 전투 미션을 통해 '챔피언 등급'이 정해진다. 이후 등급에 따라 전체 ‘챔피언’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챔피언 휘장’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최대 6개의 ‘챔피언’을 전략적으로 교체하며 다양한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월간 레이드 콘텐츠 ‘드래곤 아일랜드’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30분 동안 상승시킬 수 있는 버프 스킬 ‘챔피언의 가호’를 사용할 수 있다. ‘유니온 챔피언’은 260레벨 이상 캐릭터를 한 개 이상 보유하고 ‘유니온 레벨’ 8,000 이상의 ‘그랜드 마스터’를 달성한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그밖에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이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NEXT 개선사항’도 공개했다. 낡은 시스템들을 전면 교체하고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파격적인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개선사항은 한 개의 단축키로 많은 버프 스킬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시퀀스’다.

'메이플 옥션', '메소 마켓', '보스 콘텐츠'가 기존 월드별 구분을 넘어 통합된다. '메이플 옥션'과 '보스 콘텐츠'는 일반 월드, 버닝 월드, 에오스·핼리오스 월드별로 통합하여 유저 간의 거래와 보스 콘텐츠 참여의 편의성을 높인다. '메소 마켓' 또한 일반 월드와 버닝 월드, 에오스·핼리오스 월드 별로 통합을 진행한다. 거래소의 통합으로 시장 규모 확장에 따른 시세 안정화에 대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유니온’ 레벨 성장 과정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은 이용 횟수를 일 1회에서 주 1회로 변경해 부담을 완화한다. 최대 2개의 캐릭터가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획득 경험치를 5배로 확대한다.

또한, 계정 내 '에픽 던전' 주간 이용 횟수를 다른 캐릭터가 '하이마운틴', '앵글러 컴퍼니'에 각 1회씩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유니온’ 레벨 성장을 지원한다.

6차 전직 스킬의 강화 재료인 ‘솔 에르다’의 활용처도 확대한다. 보유한 ‘솔 에르다’를 소모하여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헥사 부스터’를 획득하거나, 월드 내 교환 가능한 ‘희미한 솔 에르다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를 간소화하고, 스페셜 콘텐츠의 심볼 아이템 지급량을 개선한다. ‘메이플 ID’ 단위로 보스, 지역 퀘스트 스킵 기준을 확장하고 퀘스트 UI, 월드맵, 미니맵 UI를 개편한다. 메이플 핸즈에서 메이플 옥션을 조회하고 구매할 수 있다.

김창섭 디렉터는 “개선사항은 아무리 개선해도 계속 나온다”며 “끊임없이 찾아서 바꿔나가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모든 업데이트 내용은 19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