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규 보스 '발드릭스' 20일 업데이트 예정
'퍼스트 클리어' 준비 한창... 핵심 직업은 '비숍', '제논', '카데나'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보스 몬스터 ‘발드릭스’ 공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메이플스토리 스트리머와 최고 스펙 유저들은 발드릭스 파티를 구성하며 퍼스트 클리어 도전 준비가 한창이다.
신규 보스 ‘발드릭스’는 12월 7일 메이플스토리 NEXT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카링, 림보에 이은 세 번째 사도 보스 콘텐츠로, 2월 20일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발드릭스는 탈라하트 지역의 보스로 입장 가능 레벨은 290부터이며, 최대 3인 파티로 입장할 수 있다.
발드릭스 출시가 다가오면서 메이플스토리 스트리머 및 초고스펙 유저들은 발드릭스 퍼스트 클리어 파티를 구성했다. 최상의 스펙, 직업 조합, 방송적 재미 등을 고려해 3인 파티를 구성하는데 열을 올렸다.
발드릭스의 퍼스트 클리어를 정조준하는 파티에서는 특히 ‘비숍’을 필수적으로 포함하고, 딜러로 ‘제논’ 혹은 ‘카데나’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가장 최근 추가된 레이드 보스 ‘하드 림보’를 1, 2등으로 격파한 파티 조합 또한 제논과 비숍이 포함되어 있었고, 3등으로 격파한 파티는 카데나, 비숍 조합이었다.
다양한 방송인 파티가 구성된 가운데 하드 ‘림보’를 최초로 격파한 메이플스토리 유튜버 ‘맑음’의 파티가 주목받고 있다. 하드 림보 격파 당시와 똑같은 직업 조합을 구성했다. 다시 한번 제논, 팔라딘, 비숍 3인 파티로 발드릭스 최초 격파에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유저들의 관심이 쏠렸다.
또한 인기 메이플스토리 스트리머 ‘팡이요’는 본인 직업 아델을 포함해 카데나, 비숍과 함께 3인 파티를 구성했다. 팡이요는 이번 발드릭스 최초 격파 도전을 마지막으로 아델 캐릭터의 아이템을 판매하겠다고 밝히며 환산 랭킹 1등의 부담감을 내려놓겠다고 전한 바 있다.
현재 환산 스탯 랭킹 1위인 메이플스토리 유튜버 ‘신해조’는 또 다른 유명 유튜버 ‘글자네’, ‘물주’와 함께 파티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직업 구성은 듀얼 블레이드(신해조), 팬텀(물주), 카인(글자네)으로 비숍, 제논, 카데나가 포함되지 않은 색다른 조합이다. 공개된 발드릭스 파티 중 평균 환산 스탯 1위로 알려져 기대를 모았다.
이 외에도 하드 림보를 두 번째로 격파한 ‘후닝’ 파티나 메이플스토리 유튜버 ‘진격캐넌’ 파티 등 많은 초고스펙 유저 및 방송인들이 발드릭스 퍼스트 클리어에 도전한다. 발드릭스 최초 격파 이벤트에도 유저들의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13일 테스트 서버에서 ‘발드릭스’가 어떤 형태로 공개될지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하고 있다. 테스트 서버를 통해 먼저 패턴이 공개되거나 보스의 특징을 알 수 있다면 파티 구성에 변화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반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