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12월 17일까지 원펀맨 컬래버레이션 진행
스페셜 월드에 '사이타마' 캐릭터 육성 가능... 다양한 이벤트 함께

'사이타마'의 펀치가 몬스터들을 한 방에 박살 내고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유저들은 기간 한정 캐릭터 ‘사이타마’를 생성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원작 속 인기 캐릭터인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지옥의 후부키, 킹 등이 서포트 캐릭터로 등장해 전투를 함께한다. 사이타마의 대표 기술인 ‘보통 펀치’, ‘진심 펀치’ 등도 사용할 수 있어 원작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사이타마는 전용 ‘스페셜 월드’에서만 생성할 수 있다. 스페셜 월드에서는 육성을 제외한 거래나 캐시샵과 같은 시스템들은 일절 이용할 수 없으며, 대신 빠른 성장을 위한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성장 과정에 필요 아이템은 ‘히어로의 모험일기’ 이벤트나 슬라임 메소샵을 통해 구할 수 있다.

스페셜 월드에서는 250레벨까지 경험치 획득량이 1,000% 상승하고 더 많은 수의 몬스터가 소환돼 매우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하루 한 번 ‘정의 집행 부스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메소 획득량 또한 기존 대비 10배로 증가한다. 스페셜 월드는 12월 18일 점검 전까지 운영되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월드 내 모든 정보가 삭제된다.

단계별로 진행되는 ‘히어로의 모험일기’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 속도는 더욱 빨라진다. 히어로의 모험일기 탐험 미션은 총 12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일반 월드와 스페셜 월드에서 각각 미션 달성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취미로 히어로를 하는 사람’ 칭호 교환권, ‘메이플 월드의 히어로’ 훈장 교환권, ‘사이타마 보통 펀치’ 피니시 어택 이펙트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스페셜 월드 보상은 사이타마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다.

탐험 미션 초반에는 캐릭터 생성 후 접속이 1단계, 200레벨 달성과 아케인리버 ‘망각의 호수 - 이름 없는 마을’ 도달이 2단계다. 기본 제공되는 프리미엄 텔레포트 월드맵을 활용해 빠르게 지역을 이동할 수 있으며, 강력한 스킬로 사냥 효율이 높아 3배 경험치 쿠폰을 함께 사용하면 약 30분 만에 200레벨도 가능하다.

레벨별 대표적인 사냥터 예시

~30 새비지 터미널 쓰레기장

~60 와일드보어 땅

~80 갱도4

~100 관계자외 출입금지

100레벨 이후에는 히어로의 모험일기 보상으로 지급되는 에픽 블랙 세트를 착용해 스타포스 사냥터 중심으로 성장하면 된다. 보스 장신구 역시 레벨에 맞춰 차례로 착용한다.

저레벨 구간의 몬스터 대부분은 한 방에 처치할 수 있어 200레벨 이전에는 강화를 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또한 사이타마의 스킬 범위가 넓어 특정 지형에 특별히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자리가 없을 경우 근처 맵으로 자유롭게 이동해 사냥해도 무리가 없다.

~120 하늘둥지2

~140 잊혀진회랑

~160 커닝타워

~180 복도 H01

~200 버려진 발굴지역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