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 효율을 위해 챌린저스 월드에 버닝 캐릭터 신규 생성
아이템 버닝까지 진행해야 최대한의 이득
다양한 보상과 혜택 받으려면 끈기 필요한 설계

달리기 전 준비 운동은 필수,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다.

19일부터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버닝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번에는 ‘1+4’ 레벨업이 가능한 ‘하이퍼 버닝 MAX’다.

하이퍼 버닝 맥스는 260레벨까지 한번에 5레벨씩 올릴 수 있는 버닝 이벤트로 3/19일까지 적용된다. 신규 캐릭터 또는 200레벨 이상 기존 캐릭터에 지정이 가능하다. 신규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를 생성할 때 지정할 수 있다. 기존 캐릭터는 버닝 효과는 물론 기본 보상에서 손해를 보는 만큼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여 달리는 것이 추천된다.

한편 이번 하이퍼 버닝 맥스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버닝 월드인 ‘챌린저스 월드’ 이벤트도 5월 22일까지 진행된다. 하이퍼 버닝 맥스 캐릭터를 육성하기에 딱 알맞다. 챌린저스 월드에서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때 보상이 확연하게 더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궁극의 유니온 성장의 비약’ 20개와 ‘카르마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2개가 있다. 또 챌린저스 월드에서 캐릭터를 육성하게 되면 에픽 장신구 6종도 지급받을 수 있다.

또 6월까지 무려 6개월 간 아이템 버닝이 진행된다. 아이템 버닝에서는 미션에 해당하는 보스를 잡을 때마다 옵션이 강화되는 성장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ID당 1번만 지정할 수 있으므로 이 역시 하이퍼 버닝 맥스 캐릭터에 지정하는 편이 이롭다. 

정리하자면 12월 19일 점검이 끝나면 챌린저스 월드에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서 하이퍼 버닝 맥스 지정을 하고, 아이템 버닝까지 받아서 달리면 된다.

육성 방법은 간단하다. 챌린저스 월드에 새 캐릭터를 생성한 다음 기본적인 혜택과 보상을 수령하고 ‘테라 블링크’로 200레벨을 달성한다. 200레벨이 됐다면 아이템 버닝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부터는 아케인 리버의 일일 퀘스트와 주간 퀘스트, 몬스터파크를 꼬박꼬박 진행하면 된다. 딸기농장 티켓도 함께 사용해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는 것이 권장된다.

여기에 더해 챌린저스 월드의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출석 체크도 꼬박꼬박 해야 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는 사냥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출석이 체크되며, 주에 최대 5번까지 가능하다. 다만 이 미션은 매일 육성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다. 일정 수준 이상 성장한 후, 레벨 미션과 보스 미션에 도전하면 된다.

한편 챌린저스 월드에 1+2 레벨업이 지원되는 테라 버닝 캐릭터도 3개까지 추가로 생성하여 육성할 수 있다. 즉 최대 4개의 버닝 캐릭터를 5달 동안 육성할 수 있다. 하이퍼 버닝 맥스가 끝나는 3달 뒤에도 챌린저스 월드에서 육성을 계속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이번 챌린저스 월드의 259레벨 이하 추천 사냥터에서는 최대 10인까지만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11번째로 입장하는 캐릭터에게는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챌린저스 월드에서 육성이 끝난 캐릭터는 13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 한하여 1월 16일부터 6월 4일까지 일반 월드로 리프할 수 있다. 다만 효율을 생각하면 챌린저스 월드에서 최대한 육성을 한 뒤 월드 리프하는 것이 추천된다.

'하이퍼 버닝 MAX' 최대 효율 3줄 요약

1. '챌린저스 월드'에서 캐릭터를 생성하고 버닝 지정, 테라 블링크로 200레벨 스타트

2. 아이템 버닝 장착하고 아케인 리버 일퀘 / 주간퀘, 몬스터파크, 딸기농장 (티켓 사용) 진행

3. 챌린저스 월드 일일 미션도 꾸준히 진행하고, 성장 조건이 맞으면 레벨/보스 미션 도전

더불어 겨울 출석 이벤트인 ‘새벽별 연회 만찬’도 함께 진행하면 된다. 일일 만찬 준비(출석 체크)와 특별 만찬 준비(사냥 미션)으로 나눠지는 이번 이벤트의 보상도 쏠쏠하기 때문에 놓치면 손해다. 일일 출석은 접속하여 클릭만 하면 완료되며, 최종 완료 보상이 ‘초월 성장의 비약’이다. 일일 보상 중 본인이 원하지 않는 보상의 경우 코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주간 미션은 레벨 범위 몬스터 2,000마리 처치를 주에 3번 달성하면 된다. 특히 주간 미션을 24회 달성하면 얻게 되는 최종 보상이 바로 ‘하이퍼 버닝 MAX 부스터’다. 이론상 2월 중순부터 하이퍼 버닝 맥스 부스터를 얻을 수 있으며, 지정 후 90일간 적용된다. 하이퍼 버닝 맥스의 ‘1+4’ 레벨업 지원을 무려 2번이나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지금까지의 ‘귀멸의 칼날’ 이벤트 스킬을 대체하는 ‘브루미의 대청소’ 이벤트 스킬도 적용된다. 이전과 동일하게 레벨 범위 몬스터를 300마리 잡을 때마다 하루 최대 30번 발동된다.

여기에 월드 공유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새벽별빛 채집’도 함께 진행되니 챙겨서 능력치를 올리면 이득이다. 버프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포인트는 일일 만찬을 완료할 때마다 얻을 수 있다. 일반 버프와 특수 버프로 나뉘며 각각 5포인트씩 지급된다.

이번 겨울 하이퍼 버닝 맥스로 달릴 메이플 유저라면 다양한 미션을 짧게는 2달에서 길게는 5달까지 놓치지 않고 완료할 수 있는 끈기와 열정이 필요해 보인다.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보상들로 가득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