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기의 카탈리스트' 시즌 콘텐츠 시작, 신규 캐릭터 '유키'
금기 카드와 시즌 카드, 새로운 장비 및 운명으로 색다른 플레이
시즌 세이브 데이터 활용한 콘텐츠도 구성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11월 12일 정식 시즌1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신규 캐릭터 '유키', 또다른 재미의 카오스를 주력으로 내세운다.
'카제나'는 8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은하망 뉴스 '금기의 카탈리스트' 업데이트 방송을 공개했다. 방송은 사전 녹화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최승현 시스템 팀장과 공지환 전투 팀장이 출연해 시즌 업데이트 내용을 설명했다.
업데이트 핵심은 첫 '은하계 재해'다. 9주 동안 시즌 단위로 진행되는 카제나 메인 콘텐츠다. 전반기, 중반기, 후반기로 나뉘어 3주 간격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각각 스토리와 콘텐츠가 새로 공개된다.
은하계 재해 카오스도 새로 추가된다. 기존 경험과 전혀 다른 로크라이크를 해볼 수 있고, 자신의 세이브 데이터를 극한까지 시험하는 도전의 장이다. 은하계 재해 시즌 콘텐츠는 여기서 얻은 시즌 세이브 데이터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시즌 세이브 데이터는 모서리에 별도 아이콘이 표시되어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또 시즌이 끝나도 데이터가 사라지진 않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이나 초공간의 유역 같은 일반 콘텐츠에서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스토리와 카오스 역시 시즌 종료 후 기본 콘텐츠에 편입된다.
■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 - 유키, 치즈루, 세레니얼 캐릭터 추가
은하계 재해는 새로운 스토리도 준비된다. 시즌1 타이틀은 '금기의 카탈리스트', 아르키아논 앞으로 수신된 테라시온의 협조 공문 속에 제국에서 파견한 퍼스트에게 문제가 발생했다는 내용이 들어 있었다.
지구와 가장 닮은 세력, 인류 방주 연합 테라시온에서 시작한 의뢰는 의문의 현상과 인물이 개입하며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주인공 함장이 그 속에서 비밀을 파헤치고 특별한 인연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다.
신규 캐릭터 '유키'는 바로 그 인연의 시작이자, 테라시온에서 송신된 협조 공문의 의뢰인이다. 제국에서 파견된 퍼스트 아스나와 함께 방주 여러 사건을 함께 해결한 특수사건수사부 부장이며, 사건 해결 과정에서 함장의 특별함을 인정하게 되는 캐릭터다.
일러스트 옆에 나타난 두 캐릭터는 전투원 '치즈루', '세레니엘'이다. 은하계 재해 스토리에서 출연하며, 이번 시즌 중반기와 후반기에 등장할 예정이다. 유키부터 시작해 이렇게 3종 캐릭터가 3부작 스토리를 통해 차례대로 시즌 픽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유키 - 드로우 능력으로 영감 발동, 덱 컨트롤 극대화하는 스트라이커
11월 12일 픽업 캐릭터 유키는 5성 질서 속성 스트라이커다. 지난 픽업 하루가 강력한 단일 공격을 자랑한 스트라이커였고, 이번에는 광역 공격 특화다. 상시 구출에는 12월 3일 점검 종료 후 편입된다.
대부분 카드에 '영감'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능력으로 카드를 핸드로 이동시켰을 때 발동하는 효과다. 영감 효과를 적극 발동해 자신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카드 비용은 감소시키며, 자신의 공격 카드를 드로우해 스스로 영감 효과를 발동하는 카드도 있다.
조합에 따라 덱 컨트롤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재다능 전투원이다. 영감 조건 충족이 중요한 만큼, '카시우스'와 '니아'처럼 빠르게 많은 드로우가 가능한 전투원이 유키를 더 강력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전용 파트너 '웨스트매컷'은 능력으로 드로우된 카드와 영감 효과를 보유한 카드의 피해량을 올려준다.패시브가 있다. 에고 스킬은 핸드 카드 1장을 뽑을 카드 위로 이동시키고, 담당 전투원 카드를 1장 드로우할 수 있어 영감을 확정으로 발동시킨다.
■ 시즌 카오스 제0연구소 - 금기 카드, 시즌 카드 추가로 '완전 새롭게'
신규 카오스는 '제0연구소'다. 금기의 카탈라스크 시즌에 맞춰 카드, 장비, 운명 등 다양한 요소와 제약 환경에 따라 완전히 다르게 공략하는 재미를 준다.
차원 터널을 통해 연구소 비밀을 마주하고 잔혹한 연구 과정을 거치면 '금기' 카드를 얻는다. 드로우 능력이나 드로우 시 효과를 강화시키는 카드 위주로 구성됐다. 그밖에 다양한 특징을 가진 시즌 카드 8장이 추가되어 다양한 덱빌딩이 가능하고, 시즌이 종료돼도 상시 카오스로 편입되어 언제든 획득이 가능하다.
카오스뿐 아니라 신규 콘텐츠로 성운 왜곡, 대균열이 추가된다. 성운 왜곡은 그동안 만난 보스들이 등장하고, 더 어려운 환경에서 보스에게 도전한다. 시즌 세이브 데이터를 사용해 도전할 수 있고 왜곡 중첩 단계에 따라 더욱 신중한 덱빌딩이 필요해진다.
대균열 역시 시즌 세이브 데이터로 2개 파티를 편성해 보스를 공략한다. 전투는 2페이즈로 구성됐고, 제한된 턴 수 동안 점수를 기록한다.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고, 달성 점수 보상과 함께 꾸준한 참가만으로 얻는 보상도 있다.
■ 시즌 콘텐츠로 '5성 전투원 돌파 재료' 얻는다
각종 시즌 콘텐츠에서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이벤트 재화 '순백의 파편'을 얻는다. 시즌 기간 오픈되는 보급 상점에서 교환해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점검 후 1차 보급을 시작으로 중반기, 후반기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보급이 추가된다. 구출 앵커와 신호 증폭 앵커, 그리고 5성 전투원 에고 발현에 쓰는 아이템 '오메가 코드'도 포함됐다.
'카제나'는 은하계 재해 전반기 업데이트 기념으로 방송 후 특별 선물을 모든 유저에게 전했다. 또한 출석 이벤트로 구출 앵커 5개와 신호 증폭 앵커 5개를 제공하고, 11월 19일부터 12월 3일까지 출시 한 달 이벤트로 무료 크리스탈 800개를 추가 선물한다.
그밖에 레이의 선물 출석, 카오스 특별 탐사 보수, 방주의 수호자 이벤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게임 보상을 전할 계획이다. 개발진은 달성 수첩 재화와 기억의 조각 보상 상향, 전투 임무 6장 업데이트 등 인게임 변화를 언급하면서 방송을 마무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