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메이플,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서브컬처와 e스포츠까지
거르는 주말이 단 한 번도 없다.
국내 게임업계에서 6월과 12월은 '오프라인 행사 핫타임'으로 정착되고 있다. 각각 여름과 겨울 시기 진행할 대규모 업데이트와 로드맵을 발표하는 쇼케이스가 중심이다. 그밖에도 오직 팬들을 위한 페스티벌 행사와 공연도 이 시기 집중적으로 열린다.
대부분 주말에 개최되기 때문에, 각 게임사 관계자들은 물론 미디어 입장에서도 장기 행군 시즌이다. 반면 여러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먹거리가 끊임없이 쏟아지는 행복 시즌이기도 하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서도 대규모 행사가 촘촘하게 늘어서면서 분위기가 정점에 달할 전망이다. 닌텐도스위치2 체험, '데스 스트랜딩2' 과 같은 콘솔 대형 행사도 국내를 찾아오기 때문. 장소 역시 수도권뿐 아니라 부산, 대전 등 여러 장소로 분산되어 골고루 볼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2025년 여름 시즌 핵심 게임 행사 한 눈에 보기
5월 31일~6월 1일
닌텐도스위치2 체험회 / 고양 킨텍스
6월 7일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어셈블' / 서울 장충체육관
우마무스메 3주년 페스티벌 / 수원 메쎄
6월 13~15일
LCK '로드 투 MSI' 3R-4R-최종전 /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6월 21일
로스트아크 로아온 썸머 / 온라인
마비노기 21주년 판타지파티 / 고양 킨텍스
6월 28일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대전 컨벤션센터
7월 4일
데스 스트랜딩 월드 스트랜드 투어 2 / 서울 예스24 원더로크홀
6월 문턱에 들어서는 5월 31일에 닌텐도가 '닌텐도스위치2' 체험회를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현재 전 세계 콘솔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된 차세대 콘솔 기기로, 6월 5일 발매를 앞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실제 기기를 체험하는 자리를 제공한다.
체험 기회를 얻기 위한 사전 응모는 치열한 경쟁 끝에 마감됐으며, 이후 일반 게이머들의 솔직한 후기가 올라오면서 스위치2를 향한 관심이 더욱 치솟을 가능성이 높다. 스위치2는 현재 3차 추첨 판매 응모를 함께 시작했다.
6월 7일은 메이플스토리 여름 '어셈블' 쇼케이스가 열린다. 국내 굵직한 MMORPG 중에서도 현재 시점 가장 단단한 체급을 유지하고 있는 게임이다. 어셈블 키워드를 통해 유저들이 모든 마음을 합쳐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스토리에서의 장대한 하이라이트를 준비한다는 의도가 읽힌다.
토요일 오후 4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며, 대표 캐릭터 레벨 260 이상 기록 시 발급 가능한 멤버십 코드로 실제 열심히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우선 기회를 제공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전국 곳곳의 CGV 특별관과 주요 일반 상영관에도 동시 생중계된다.
같은 날, 우마무스메는 한국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수원메쎄에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3년째 모든 주년 페스티벌이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와 같은 날 열리고 있다. 유저층이 다른 편이기 때문에 큰 타격은 아니지만, 흥미로운 우연이다.
게임 속 경기 트레이닝을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을 비롯해 시나리오 전시존, 캐릭터 포토존, DIY 굿즈 제작존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퀴즈 이벤트, 룸 매치, 시상식, 3주년 기념 영상 상영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트레이너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e스포츠 빅매치도 놓칠 수 없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한국 최대 리그인 LCK가 정규 리그 2라운드를 마친 뒤 '로드 투 MSI'에 접어든다.
대형 국제전 MSI에 출전할 2개 팀을 가리는 승부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건 승부가 기대된다. 4위부터 6위 중 한 팀이 생존하는 초반 라운드는 LCK아레나에서, 그리고 본격적인 진출팀을 가리는 3개 매치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21일은 '로스트아크'가 로아온 썸머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계획과 장기적 로드맵을 밝힌다. 여름은 온라인, 겨울은 오프라인 페스티벌과 함께 진행한 기존 패턴과 같이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모험가들을 찾아간다.
로스트아크는 최근 경제 시세 문제로 유저들의 불만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쉬운 레이드와 편한 성장 및 매출 희생을 각오로 내세우면서 로아온에서 나타날 구체적 발표에 더욱 관심을 집중시켰다.
'마비노기' 21주년 기념 판타지 파티 'NEW RISE'는 같은 날 킨텍스에서 열린다. 2025년을 새로운 전환점으로 삼고 다시 한번 도약한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을 정했으며, 현장 총 3천 명의 밀레시안들과 온라인 송출을 동시 진행한다. 29일 오후 8시부터 티켓 예매 오픈 예정이다.
28일, 펄어비스는 여름 소통 행사인 '2025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개최한다. 대전을 새로운 무대로 삼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 모험가 200명을 초청해 열리며, 22일 오후 8시부터 예매 가능하다. 판매 수익은 전액 기부한다.
검은사막은 작년 겨울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한 신규 지역 에다니아(마계)의 추가 정보를 발표하고, 여름 경쟁에서 승기를 잡을 신규 업데이트를 대규모 공개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역시 꾸준히 하이델 연회를 진행해온 만큼 여름 내 행사 안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콘솔 대작 행사도 한국에서 만날 수 있다. 7월 4일 '데스 스트랜딩 월드 스트랜드 투어 2'가 서울에서 열리며, 코지마 히데오 대표 겸 디렉터가 신카와 요지 아트 디렉터와 함께 직접 참석한다. '데스 스트랜딩2' 관련 타이틀 예약 구매를 인증한 유저는 참가 응모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 고집 꺾은 로스트아크 "전투 분석기, 종합 전투력 선보인다"
- 던파 여름 업데이트 예고 "메인 요리만 꽉 채웠다"
- 메이플스토리 "6월 7일 여름 쇼케이스, '어셈블' 기대해"
- 로스트아크, 또 '로아온'으로 반전 보여줄까
- LCK, MSI 대표 선발전 진출 확정 6팀은?
- '메이플스토리'에 푹 빠진 SOOP 스트리머들, 왜?
- 메이플 쇼케이스, 매진까지 단 '1분'... CGV 상영관 추가 오픈
- 골드 쉽 아빠 등장, 우마무스메 '스테이 골드'에 난리 난 이유
- 조이콘은 튼튼했다, 닌텐도스위치2 체험회 평가
- [현장] '우마무스메' 3주년, 트레이너들의 역대급 축제
- '로스트아크' 운명은? 이번 주 모두 정해진다
- [현장]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 21년을 피워낸 '모닥불'
- "10년 책임질 업데이트"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총정리
- 검은사막 모바일 "꽉 찬 콘텐츠에 야구 콜라보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