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종반 우두머리 5종에 우버 두리엘 등장... 샤코 드롭되나?
연속적인 경험 방해 요소 제거, 유저 피로도 줄이고 보상은 확대

[게임플]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의 두 번째 시즌 피의 시즌에 대한 세부 내용을 일부 공개했다.

지난 5일 새벽에 진행된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개발진은 ‘디아블로4’ 출시 이후 가장 큰 변경점을 가져올 시즌이 될 것으로 예고했다. '피의 시즌' 시즌 콘텐츠와 출시 이후 누적된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변경 사항을 소개했다.

먼저 피의 시즌은 10월 18일 오전 2시(한국 시각)에 시작된다.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연계 퀘스트를 선보인다. 흡혈귀의 타락이 성역을 파괴하는 이야기가 펼쳐지며 ‘에리스’라는 캐릭터가 등장해 시즌 캠페인을 이끈다.

'흡혈귀의 힘' 콘텐츠가 추가된다. 지난 시즌에서 선보인 ‘악의 심장’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어픽스로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만들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캐릭터 창에 '흡혈귀의 힘' 탭이 추가된다. 드루이드의 영혼 은총과 비슷하게 플레이어가 선택하고 관리하는 방식이다.

22종의 각기 다른 흡혈귀의 힘이 존재하며 이 중 총 다섯 개의 힘을 탭에 장착할 수 있다. 각 힘은 최대 3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활성을 위한 조건 능력치가 존재한다. 야성, 신성, 영원으로 나뉘는 세 가지 서약 능력치는 다섯 가지 방어구에 추가되며 모든 성역에서 드롭되는 방어구에 적용된다.

장착 중인 방어구가 부여하는 서약 능력치와 흡혈귀의 힘이 요구하는 활성화 비용이 일치하면 흡혈귀의 힘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맞아떨어지지 않는 경우 두 종류의 소비 아이템을 사용해 서약 능력치를 추가하거나 모두 제거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모두 시즌 콘텐츠 진행 중에 얻을 수 있다.

평판에 따른 보상 체계가 생겼다. 시즌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평판을 쌓아 단계를 올리고 보상을 얻게 된다. 새로운 월드 이벤트, 던전 이벤트가 추가된다. 이전 시즌 바르샨의 메아리와 악의 굴과 같은 콘텐츠로 예상된다.

우버 두리엘을 포함한 다섯 종의 엔드 콘텐츠 우두머리가 추가됐다. 지난 시즌 우두머리 ‘바르샨의 메아리’와 함께 세 종의 우두머리를 사냥하고 모은 재료로 우버 두리엘을 소환할 수 있다.

모든 우두머리는 소환에는 엔드 콘텐츠 진행 간에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다. 우버 두리엘은 매우 희귀한 고유 아이템을 떨어트릴 확률이 높다. 샤코를 얻을 수 있는 타깃 콘텐츠가 될 예정이다. 다만 정확한 확률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음은 게임 플레이 전반에 이뤄진 변경 사항이다. 패치 내역은 주로 게임의 연속적인 경험을 방해하던 구간들을 제거하고 유저들이 조금 더 사냥과 파밍에 집중하도록 했다. 모든 측면에서 피로도를 줄이는 방향으로 목표를 설정한 것으로 확인된다.유저 이탈이 가장 심한 엔드 콘텐츠 구간과 불만이 가장 컸던 아이템 관련 편의 사항이 대폭 개선됐다.

100레벨 달성까지 경험치 구간이 대폭 감소했다. 지옥 물결 궤짝, 속삭임의 나무 등의 각종 보상의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경험치 보너스(비약, 시즌 축복 등)가 이제 곱연산으로 적용된다. 개발진은 기존보다 40% 더 빠르게 최종 레벨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금화 보상이 대폭 상승하고 전설 아이템 마법 부여 비용이 감소하면서 금화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 또한 보석이 제작 아이템으로 취급되고 소지품이 가득 차는 빈도를 줄였다. 대도시 마을 웨이포인트 근처에 골동품 상인을 배치해 게임 플레이 중 아이템을 판매하기 위한 이동 시간이 전반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밖에 보관함 검색 및 필터 기능이 추가되며 아이템 속성 상세 정보가 직관적이고 일관된 순서로 표시된다.

악몽 던전 인장이 이제 던전 문 앞이 아닌 던전 안으로 이동하게 만든다. 유저를 괴롭게 만들던 악몽 던전 접사들이 대폭 수정되고 불필요한 던전 내 이동 동선을 줄였다. 여기에 미니맵 확대 및 축소가 생기면서 이동 중 지도 탭을 여는 빈도가 줄어들어 조금 더 연속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 관련 문제점들도 개선됐다. 탈것의 반응 속도 향상, 박차 지속 시간 증가, 박차 중 방벽 파괴, 탈것 재사용 대기시간 대폭 감소 등 많은 문제점들을 개선했다.

자동 달리기 기능이 추가된다. 더 이상 지도나 아이템 창을 확인하는 행동이 이동을 방해하지 않는다. 캐릭터 생성 시 해금되는 순간이동진이 기존 대도시 5곳에서 추가로 지역마다 추가되어 총 10곳으로 늘어난다.

시즌 2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10월 11일 모닥불 대화에서 한 번 더 공개된다. 다음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개발진은 직업 밸런스 변경과 피해 저항, 고유 아이템 획득에 대한 변경 사항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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