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대륙 림레이크, 클래스 환수사 1월 8일 추가
1월 말 카제로스 레이드 3막, 여름 카제로스 종막, 카던 등 개선에 박수
모두를 경악시킨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 내용은?

"모코코 익스프레스만 끝내시면, 최소 세구빛-남바절 24각을 그냥 드립니다."

14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최대 축제 '로아온 윈터'가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열렸다. 예년과 같이 정소림 캐스터의 진행 아래 전재학 디렉터가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 내용과 상반기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큰 박수를 받았다. 

현장은 사전 신청한 모험가 300명이 초청되어 자리를 채웠다. 로아온 이전인 정오부터 입장해 15일과 16일 진행할 윈터 뮤지엄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할 수 있었다. 전재학 디렉터 역시 행사 도중 현장을 찾아 유저들과 대화하며 함께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로스트아크는 1월 8일 신규 대륙 '림레이크'를 무대로 새로운 스토리를 전개하며, 신규 직업 '환수사'를 같은 날 내놓는다. 또 1월 말 카제로스 레이드 3막, 카제로스 종막 예고, 엘릭서-초월-카던 등 획기적 개편이 이어지면서 든든한 겨울나기를 알렸다.  

■ 요즈들의 땅 '림레이크', 신규 직업 '환수사' 1월 8일 업데이트

1월 8일 신규 대륙 '림레이크'가 새로운 무대로 등장한다. 모험가들이 사라진 '샨디'의 행방을 찾아 다다르게 되는 곳이다. 비교적 밝은 곳이지만, 림레이크 역시 카제로스의 힘에 영향을 받아 다양한 사건이 발생할 예정이다.

신규 클래스 '환수사'도 같은 날 추가된다. 지난 1월 '브레이커' 이후 1년 만에 나오는 클래스다. 환수의 힘이 봉인된 두루마리를 사용하며 환수와 둔갑 스킬로 나뉜다. 어떤 트라이포드를 택하느냐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 바뀌며, 환수 게이지를 통해 곰과 여우의 기운을 사용할 수 있다.

■ 1월 말 카제로스 레이드 3막, 여름 전 '종막'... "절망적일 것" 

신규 카제로스 레이드도 공개됐다. '3막: 칠흑, 폭풍의 밤'은 아크라시아 연합과 악마 군단이 힘대 힘 '총력전'을 치르는 결정적 구간이다. 1관문은 악마 군단, 2관문은 혼돈의 가디언, 3관문은 새로운 심연의 지배자를 상대하게 된다.

영상을 통해 등장한 1관문 보스가 '카멘'으로 밝혀지면서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한 3관문 보스로 등장할 심연의 지배자 '모르둠'은 와이어 액션을 통해 새로운 전투 경험을 기획했다.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은 1월 말 추가되며 아이템 레벨은 노멀 1680, 하드 1700이다. 최초의 17층 레이드다. 

이어 다음 카제로스 레이드를 예고했다. '종막: 파멸의 성채'로, 카제로스를 직접 상대하게 되는 최종 승부다. 전재학 디렉터는 "절망적인 난이도로 만들고 있고, 직접 상대하면 압도적인 강력함을 느낄 것"고 자신 있게 말해 관객들의 탄식을 자아냈다. 

카제로스 보스는 '여름이 되기 전' 추가되며, 카멘 레이드를 뛰어넘을 그 이상의 레이드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카멘에 이어 퍼스트 클리어 이벤트를 다시 개최해 각 공격대들의 속도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 머리 아픈 엘릭서, 초월 "이제 '딸깍'으로 해결됩니다"

신규 가디언은 '드렉탈라스'가 등장한다. 날카로운 뿔과 육중한 꼬리 공격을 사용하며, 푸른 불꽃을 자유자재로 다루면서 모험가를 공격한다. 특히 고속으로 회전하는 구르기 공격이 위협적이다.

강습 레이드 '강습: 림레이크'는 심연에 습격당한 도시 '샤'에서 진행된다. 8인 공격대 레이드와 4인 파티 던전이 함께 존재한다.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엔드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벤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3월 말 출시된다.

다수의 성장 개선 발표가 이어졌다. 엘릭서와 초월 개편에 특히 큰 반응이 나왔다. 학습이 필요하고 퍼즐 실력에 격차가 생기며, 시간이 너무 걸리는 문제를 해결한다. 연성 횟수를 줄이고 효과를 직관적으로 구성하고, 질서 혼돈 게이지도 없이 옵션만 보고 선택하도록 했다.

싱글 모드 콘텐츠는 더욱 편하고 공부가 되도록 만든다. 특정 구간마다 관문별 랜덤 3버프를 제공하고, 기믹 시작마다 힌트를 알려주고 스마트 핑으로 기믹 수행 위치까지 지정해준다. 보상도 올리고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신규 유저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규 섬은 '우르누잔의 섬'이 추가된다. 림레이크 앞 바다에 열리며, 어린 요즈들이 수련하는 장소다 1일 1회 요즈들의 훈련을 돕는 간단한 놀이를 수행하면 여러 보상과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수집형 포인트 '누크만의 환영석'도 함께 추가한다.

■ "카오스 던전, 이제 하루 한 번만 도세요"

편의성 중 첫째는 카제로스 전광판 개선이다. 현재 레벨에 맞는 전선과 가디언 토벌이 확대되어 보인다. 또 매일 지루하다고 이야기가 나오던 카오스 던전(카던)이 1일 1회로 변경된다. 1회 플레이 시간은 약간 늘어나지만 보상은 기존 2회분을 받을 수 있다.

하위 레이드에서 골드 체크는 관문 클리어 전까지 보상 설정이 가능하도록 했고, 큐브도 혼자 잘못 들어갔을 때 바로 나오면 입장권을 그대로 돌려받도록 해 실수에 대한 위험이 줄었다.

통합 프리셋 역시 추가 개선된다. 배틀 아이템과 펫 방범대가 들어오고, 프리셋 최대 설정 수도 10개로 늘렸다. 콘텐츠별 프리셋 사용을 미리 설정할 수 있어 레이드에 토벌 아이템을 잘못 들고 가는 등의 위험을 없앴다.

몬스터 체력바 시인성 강화, 다단히트 피해량 합산 표기 옵션과 버프 그룹화 옵션을 추가했다. 연관 버프를 하나의 툴팁으로 볼 수 있어 너무 많은 버프 속에서 부족한 것을 확인하기 쉽게 했다. 

■ "공짜로 세구빛 24각, 이거 진짜예요?"

이번 점핑 지원은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라는 이름으로 아이템 레벨 1640까지 적용한다. 신규 챌린지 모드를 추가해 발탄부터 상아탑까지 전용 모드를 플레이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발탄 클리어 시 모든 스킬 트라이포드 4레벨, 비아키스 보상은 세구빛 18각 세트, 카양겔은 전설 각인서 3개 마스터가 무료다. 무엇보다 상아탑까지 클리어할 경우 세구빛, 남바절 24각을 제공한다. 이것 외에도 익스프레스를 완료하면 컴플리트 보상으로 세구빛 남바절 선택 상자를 추가로 준다. 

컴플리트 보상은 T4 재련 재료, 전설 각인서 선택 주머니, 장신구와 장신구 파편, 시작하는 운명의 전설 카드 선택팩 5개, 그리고 T4 7레벨 보석 4개다. 특히 티어 재련과 보석 및 카드 지원이 역대 가장 파격적이다.

그밖에 겨울을 맞이한 특별 이벤트 보상과 신규 아바타,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을 추가한다. 특히 이번 아바타는 한복 설빔을 소재로 아름다움을 표현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아크 패스는 '서리와 장미' 테마로 진행된다.

■ 여름은 '홀리나이트 - 여' 클래스로 찾아오겠습니다

로아온 윈터 기념 주요 선물은 24 윈터 모코코 아바타 상자, 24 윈터 이동 효과 선택 상자, 6주년 아바타 상자와 무기 상자, 6주년 펫 선택 상자, 전설 펫 승급 지원 상자, 6주년 탈것 선택 상자, 그리고 팔찌 효과 재변환권 3개 상자와 유물 전투 각인서 선택 주머니 등이다. 

선물은 3월 26일 정기 점검 전까지 게임 내에서 쿠폰('24로아온윈터마음을전하는선물')을 입력해 받을 수 있다.

현장이 떠나갈 듯한 환호성이 터진 순간
현장이 떠나갈 듯한 환호성이 터진 순간

전재학 디렉터는 발표 마지막으로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 여성 버전을 깜짝 예고하기도 했다. 한손검을 사용하는 여자 성기사로, 근접전 서포터이자 신앙의 힘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추가 시기는 여름이다. 

전재학 디렉터는 "시즌3 초반에 미흡한 부분도 있었지만 계속 다듬어 좋은 업데이트를 이어나가겠다"면서 "2025년 최강의 적과 최후의 전쟁이 시작되니, 3막에서 가볍게 손을 풀어보시고 종막에서 여러분과 제대로 한 번 붙으면 신날 것 같다"며 강력한 대결을 예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