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그와 도로시 여름 한정 버전 추가, 최초 한정 필그림
'도로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 대규모 전개... 한강 출몰 예고
차기 애장품은? 폴리, 율리아, 베이, 토브

수영복을 입은 '도로시'와 '도로롱'이 7월 17일 함께 찾아온다.

'승리의 여신: 니케'가 10일 여름 특별 방송 '공개! 여름밤 탐험 파일'을 통해 이번 여름 이벤트 및 업데이트 정보를 안내했다. 

니케 단골 MC인 '아니스', 그리고 같은 카운터스 스쿼드인 '네온'이 여름 특별 의상을 입고 출연해 방송을 진행했다. 여름 신규 한정 니케, 새로운 코스튬과 보스 및 미니 게임, 그밖의 최초 공개 이벤트가 방송 내용에 포함됐다.

여름 이벤트 'BOOM! THE GHOST!'는 초호화 크루즈 '유토피아 호'를 배경으로 한다. 지휘관은 지상에서 발견된 배의 엔진을 조사하기 위해 니케들과 탐색을 떠난다. 시간이 지나며 기괴한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유령 퇴치 장비를 개발하기 시작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신규 한정 니케로 '일레그'와 '도로시' 수영복 버전이 등장한다. 특히 도로시는 처음으로 등장한 한정 필그림으로 예상 밖의 깜짝 발표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함께 수영복을 입은 '도로롱'의 귀여운 이벤트가 오프라인을 함께 수놓을 예정이다.

'일레그: 붐 앤 쇼크'는 3버스트 화력형, 수냉 코드에 머신건이다. 현재 귀하디 귀한 수냉 딜러로 활약이 기대된다. 빙의된 유령을 포획해 자신과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하고, 버스트 스킬을 쓰면 포획한 유령을 사용해 큰 피해를 준다. 

'도로시: 세렌디피티'는 마찬가지로 3버스트 화력형 수냉 코드이며, 무기는 샷건이다. 펠릿을 일정 횟수 이상 명중할 때 강력한 강화탄을 발사하고, 버스트 스킬로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신규 코스튬을 받는 니케는 '라피', '토브', '율리아'다. 그중 라피는 코스튬 픽으로 얻는 특별 의상이다. 그리고 과거 여름 이벤트에 나온 리타, 프림, 얀, 페퍼 코스튬도 재판매한다. 다음 애장품 업데이트 대상 캐릭터는 폴리, 율리아, 베이, 토브다. 

신규 보스는 기존 크라켄을 변형한 '환영 크라켄'이 등장하며, 유명한 '수박 게임'을 모티브로 한 미니 게임 'BFG CLEAN UP'이 이벤트에 포함된다. 이벤트 특별 애니메이션은 지난 2주년에서 협업했던 A1픽처스가 제작한다. 

게임 바깥 이벤트도 파격적으로 다가온다. 우선, '니케'의 마스코트가 된 슈퍼스타 '도로롱'이 여름 비키니를 입고 전 세계 각지에 나타난다. 

한국은 한강 상륙 작전을 7월 19일부터 실시하며, 잠실 선착장과 그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다. DORO 패밀리의 다른 멤버인 '일레롱, 라피롱, 아니롱, 네로롱'도 함께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여름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서도 도로롱 캐릭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도로롱의 3D MMD 모델 공개 계획도 알렸다. 도로시 수영복 버전에 발맞춰 이번 여름을 도로롱으로 가득 채우겠다는 의지가 읽힌다.

한편, 올해 초 큰 호응을 얻은 첫 오케스트라 콘서트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7월 16일 프리미어 영상으로 만날 수 있으며, 1년간 한정 공개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