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부 '아스트라' 첫 한정 S급 지원, 후반부 '이블린' 화려한 강공 캐릭터
최초 복각 '엘렌'과 '청의'... 코스튬 첫 판매 및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이번 콘서트는 아스트라의 무대이자, 전쟁터입니다."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가 1.5 버전 '반짝이는 이 순간' 특별 방송을 통해 1월 22일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동명의 스페셜 에피소드 추가로 새해를 기념한 콘서트장 배경 이야기가 펼쳐지며, 신규 캐릭터 '아스트라'와 '이블린'이 합류한다.
아스트라는 뉴에리두에서 가장 빛나는 가수로, 무대 위의 여왕이라고 불리지만 털털한 성격이다. 이블린은 경호원 겸 매니저이지만, 사석에서는 아스트라와 가족처럼 지내는 사이다. 이 두 사람이 만나 자신을 찾아간 사연과 무대에 얽힌 사건을 풀어나가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 아스트라 - 울려퍼지는 노래, 쏟아지는 공격 버프
전반부에 등장할 아스트라는 최초의 S급 지원 에이전트로, 에테르 속성을 가진다. 에너지와 상관 없이 특수 스킬을 탭해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트레몰로를 통해 적을 공격한다.
'아이들릭 카덴차' 상태에 진입하면 모든 파티원에게 피해 증가를 부여한다. 노래하는 동안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적의 공격을 우아하게 피하는 능력을 동시에 가진다. 노래 중 에이전트를 교체해도 상태는 유지되며, 동시에 무적 효과를 얻는다.
강화 특수 스킬을 홀드하면 아이들릭 카덴차 진입 전 차지를 하고 적에게 여러 번 트레몰로를 시전한다. 이때 파티원을 교체하면 핵심 패시브 '안단테 칸타빌레' 발동으로 인해 모든 화음을 소모하고 공격력 증가 효과를 얻는다.
궁극기 '환상 소나타'는 아이돌릭 카덴차 상태에 진입하는 동시에 모든 파티원 HP를 회복한다. 두 번의 빠른 지원 후 출전한 캐릭터는 곧바로 콤보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에너지 관리가 충분하다면 오랫동안 노래하면서 계속 버프를 제공할 수 있는 지원가다.
■ 이블린 - 실이 엮이는 순간, 교살이 시작된다
후반부 변조 캐릭터 이블린은 S급 불 속성 강공 에이전트다. 최대 5단 공격까지 물리와 불 속성 피해를 주고, 5번째 공격 명중 후 적을 달빛타래에 연결하고 '뒤엉킨 금제'에 진입하며 치명타 확률이 오른다. 특수 스킬 등 스킬을 사용할 때도 같은 상태에 진입 가능하다.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잉걸불이 누적되는데, 뒤엉킨 금제 상태에서 충분히 누적됐을 때 일반 공격을 홀드하면 2단 교살식으로 적에게 근접해 피해를 준다. 또 교살식을 한 번 발동할 때마다 '화승점'을 1pt 얻고, 3pt가 차면 다시 교살식을 시전한다. 모든 화승점을 소모하고 콤보 스킬을 발동하면 기폭을 통해 대량의 불 속성을 준다.
뒤엉킨 금제에서 강화 특수 스킬을 짧게 탭하면 타겟을 중심으로 주변 적을 끌어당기며 기폭하고, 상태를 해제한 뒤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적절한 타이밍에 스킬을 쓰면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고, 이 경우 대량의 잉걸불을 누적한다.
신규 방부 '찰칵이'는 콤보 스킬을 사용할 때 카메라 플래시로 적에게 피해를 준다. 젠레스 존 제로 첫 복각도 실시된다. 전반부는 아스트라와 함께 '엘렌'이, 후반부는 이블린과 '청의'가 편조 픽업으로 재합류한다. 엘렌의 에이전트 비화도 함께 수록된다.
■ 코스튬 등장, 더 재미있어지는 가상 격전 시련
1.5에서는 게임 최초로 코스튬이 함께 출시된다. 아스트라의 코스튬 '크리스탈 조명 아래', 엘렌 코스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를 먼저 선보인다. 게임 내 오늘의 코디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 니콜 코스튬은 '교활한 달콤함'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전투 콘텐츠는 가상 격전 시련이 업데이트된다. 이름은 '격전의 탑: 말로'다. 이번에는 10층을 한 단계로 묶어 단계별로 올라가며, 50층을 클리어해 모든 레벨 훈장을 얻어도 계속 도전이 가능하다.
격전의 탑이 재미있는 점은 옵션 효과다. 대부분 버프를 제공하는 동시에 디버프도 어느 정도 들어간다. 예를 들어 극한 회피 기능을 올리는 대신 지원 돌격 그로기 수치가 내려가는 등의 옵션이 있다. 5층씩 전후반으로 다른 옵션을 체험하고, 50층 이상에서 한 층을 아무 공격도 받지 않고 클리어할 경우 특별 칭호 '마왕'을 얻는다.
노토리우스 사냥 도전 간략화도 주요 변화다. 스테이지 진입 후 첫 웨이브 적과 싸울 필요 없이 바로 보스와 전투한다. 육성 면에서는 커스텀 특훈 방안을 더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고, 디스크 파티션별 속성도 별도 설정이 가능하다.
그밖에 배터리 회복이 필요할 때 보조 배터리 디폴트 선택, 작전에 필요한 만큼 자동 수량 지정, 재료 합성 분해 추가 최적화, 정기 소탕 디스크 보상 아이콘 추가, 디스크 속성 필터링 로직 저장 등 다양한 게임 경험 개선이 적용된다.
'젠레스 존 제로' 1.5 '반짝이는 이 순간'은 1월 22일 업데이트된다. 인기 캐릭터 호시미 미야비와 게임 대폭 개선으로 인기가 급상승한 시점에서, 이 분위기를 '새해 콘서트'로 이어나갈 수 있을지가 관심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