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시연 대작 2종 소개... 대형 IP의 '퀄리티 업'
세계관 철저 고증 속 오리지널 스토리 '왕좌의 게임: 킹스 로드'
유려한 언리얼5 그래픽 애니메이션과 액션 '몬길: STAR DIVE'
세계적인 슈퍼 IP, 스마트폰 초창기 추억의 IP가 하이퀄리티로 돌아온다.
넷마블이 8일, 서울 구로구에 지타워 넷마블 사옥에서 '지스타 2024 출품작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했다. 14일 지스타 개막에 앞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출품작 2종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출품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STAR DIVE' 개발총괄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 소개와 지스타 빌드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넷마블은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STAR DIVE'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총 100부스, 170개 시연대를 통해 넷마블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출품작을 체험하도록 한다. 중앙 무대를 통해 인플루언서 대전, 버튜버 시연, 코스프레쇼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 '왕좌의 게임' IP 최초의 오픈월드 액션 RPG...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에미상,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HBO의 '왕좌의 게임'을 활용해 모바일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RPG다. 이번 지스타 빌드에서는 오리지널 스토리 일부를 공개해 웨스테로스 대륙에서 전개되는 IP 최초 오픈월드 액션 RPG를 체험할 수 있다.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 중이며,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등장해 극대화된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언리얼 엔진5를 활용, 원작 속 광활한 웨스테로스 대륙을 오픈월드로 구현해 드라마 속 주요 배경을 직접 탐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 탐험, 채집, 제작 등과 같은 오픈월드 콘텐츠도 다채롭게 제공한다.
유저는 기사, 용병, 암살자 등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100% 수동 전투를 제공해 기본 스킬과 강타 스킬을 활용한 콤보 스킬, 분노 게이지 활용 등 보다 긴장감 넘치는 전략적인 전투와 극대화된 액션 쾌감을 즐길 수 있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장현일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PD는 "이번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IP 최초의 오픈월드 액션 RPG인 만큼, 철저한 원작 고증은 물론 긴장감 넘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제공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특히 광활한 웨스테로스 대륙에서 즐기는 오픈월드 콘텐츠는 물론, 100% 수동 조작이 선사하는 차별화된 손맛을 기대해 주길 바란다"는 당부를 남겼다.
■ 다시 돌아온 국민 첫사랑 RPG... '몬길: STAR DIVE'
'몬길: 스타다이브(STAR DIVE)'는 모바일 RPG 대중화를 이뤄낸 '몬스터길들이기'를 계승한 액션 RPG다. 이번 지스타 빌드에서는 초반 스토리와 전투를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모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언리얼엔진5로 개발 중인 '몬길: STAR DIVE'는 주인공 클라우드와 베르나, 특별한 동반자 야옹이의 여정을 그려낸다. 주인공 베르나와 클라우드는 몬길러스 길드에서 의뢰하는 임무를 수행하며 알 수 없는 이유로 변해버린 몬스터의 생태 조사를 진행한다.
유저는 3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를 이용하여 각 캐릭터가 보유한 특성, 스킬을 조합하고 간편한 조작을 통해 시원시원한 액션과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험을 진행하며 몬스터를 길들이고, 길들인 몬스터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몬길: STAR DIVE' 김광기 넷마블몬스터 개발총괄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스토리와 다양한 액션의 재미, '몬스터길들이기'에 맞는 테이밍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원작의 베르나, 클라우드와 새로운 마스코트 야옹이가 그려낼 여정을 많이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나혼렙-스블-퍼디' 3파전 가나?
- '세븐나이츠 리버스', 스토리 시네마틱 공개 내용은?
- 넷마블 지스타 2024 출품, '왕좌의 게임'과 '몬길' 신작 발표
- [지스타2024] 관람 포인트 한 눈에, '지스타 완전 프리뷰'
- [지스타2024] '몬길: 스타 다이브', 기대 넘는 서브컬처 변신
- [지스타2024]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이게 진짜 '왕겜'이지
- [지스타2024]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원작 수위 표현 넣었다"
- [지스타2024] 몬길: 스타 다이브 "원작 유쾌함에 서사 꽉 채웠다"
- 한국 서브컬처가 이 정도? '몬길: 스타 다이브' CBT 대변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