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1개당 12.5원, 모집 티켓 1장당 3,130원으로 환산 가능
가성비 1등은 월정액... 총 18만 원 이상의 보상과 추가 혜택 지급해

많아도 너무 많은 ‘나혼렙’의 유료 상품 중, 최고의 ‘가성비’ 상품은 무엇일까.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이 지난 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로벌 누적 조회 수 143억 뷰를 기록한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전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나혼렙은 출시 5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1천만 다운로드 돌파, 일본과 프랑스 등 15개국에서 매출 순위 10권 진입 등 괄목할만한 흥행 기록을 세웠다.

원작 IP의 저력만큼이나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BM도 흥행의 요인으로 손꼽힌다. 앞서 태국과 캐나다에서 진행된 오픈 베타에서 나혼렙은 저렴한 가격에 구성된 패키지 상품과 시즌 패스, 월정액 등 글로벌 시장을 고려한 BM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는 큰 변동 없이 그대로 글로벌 서비스에 도입됐다.

덕분에 나혼렙에는 기존 국내 게임에선 볼 수 없던 독특한 구성의 유료 상품들이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과금을 위해서는 이 중에서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

이야기에 앞서, 우선 나혼렙의 유료 재화의 가격을 살펴보자. 나혼렙의 유료 재화 ‘다이아’의 개당 가격은 8,700개 패키지를 기준으로 12.5원이다. 다이아 1개는 마정석 1개로 교환이 가능하며, 마정석 250개로 모집 티켓 1장을 구매할 수 있으니 모집 티켓 1장의 가격은 약 3,130원으로 책정할 수 있다.

이를 기준으로 보면, 소위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제품은 역시 월정액 상품이다. 12,000원에 판매 중인 ‘매일 성장 지원’은 총 티켓 28장과 다이아 880개를 지급하는데 이를 환산하면 약 99,000원에 달한다.

9,900원에 판매 중인 ‘매일 마정석 지원’의 경우, 지급되는 다이아와 마정석을 모두 더해 환산하면 약 79,000원에 달한다. 여기에 무료 특급 소탕, 골드 및 경험치 버프 등 혜택과 추가 보상이 포함되어 있음을 고려하면 월정액 상품은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상품이라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추천하는 상품은 계정당 1회 구매 가능한 패키지 상품이다. 9,900원에 판매 중인 ‘헌터 스타터 팩’의 구성품의 환산가는 약 40,000원이며, 판매가 15,000원의 ‘프리미엄 헌터 스타터 팩’의 환산가는 약 89,000원이다. 이들 역시 구매 수량에 제한이 있는 만큼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하며, 타 패키지와 달리 픽업 티켓을 지급한다는 점에서 나름의 이점이 있다.

꾸준히 게임을 즐길 의향이 있다면 시즌 패스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다이아 1,500개, 환산가 약 18,700원에 판매 중인 프리미엄 패스는 총 62,000원 이상의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29,000원에 판매 중인 디럭스 패스에선 17만 원 이상의 구성품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이다.

'스토리 클리어 팩'의 구성품(위)과 '배틀미션 달성 팩'의 주요 보상인 협회 지원 상자(아래)
'스토리 클리어 팩'의 구성품(위)과 '배틀미션 달성 팩'의 주요 보상인 협회 지원 상자(아래)

끝으로 미션 패키지인 ‘스토리 클리어 팩'과 ‘배틀미션 달성 팩’도 가성비가 상당히 높은 상품이다. 최고 단계 달성 시 전자는 약 20만원 상당의 티켓을 지급하며, 후자는 약 13만 원 상당의 티켓과 함께 SSR 등급 무기 혹은 마정석 등을 얻을 수 있는 협회 지원 상자를 지급한다. 다만 이들은 다른 유료 상품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므로, 상기한 상품들을 먼저 구매한 뒤 구매를 결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