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주 속 커맨드 센터와 모더니아가 눈앞에... ‘니케’ 현장 탐방기
금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AGF 2023’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현장에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부스가 펼쳐졌다. ‘니케’ 부스는 어느 때보다 많은 인파로 붐비는 AGF 2023 현장에서도 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으로 꼽힌다.
전시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맞이하는 ‘니케’ 부스에는 포토존으로 꾸며진 게임 속 지휘관의 숙소 ‘커맨드 센터’와 2m 높이의 ‘모더니아’ 피규어가 맞이한다. 키를 훌쩍 넘는 거대한 ‘모더니아’의 크기에 다소 당황스러웠지만, 섬세한 표현력에 놀랐다. 함께 연출된 방주 속 커맨드도 섬세하게 그려져 현장감을 더한다.
현장에는 ‘모더니아’와 니케의 인기 캐릭터들로 꾸민 코스어들의 코스프레 무대까지 진행되어 지휘관들의 ‘인증샷’ 행렬이 이어졌다. ‘니케’ 부스는 하루에 다섯 번의 코스프레 무대를 진행한다.
AGF 한정 굿즈 판매 소식으로 오픈런이 있었을 정도로 오늘 ‘니케’ 부스에는 굿즈 구매 열풍이 불었다. 시간을 가리지 않고 굿즈 구매를 위해 기다리는 관람객으로 부스 주변이 항상 포화 상태였다. 굿즈 판매존에는 ‘니케’를 그려진 티셔츠, 모자, 태피스트리, 마스크, 코스터 등의 100여 종의 굿즈가 판매 중이다.
줄을 서서 굿즈 구매 신청서를 작성한 뒤 카운터에서 곧바로 수령하는 형태다. 필히 줄을 서서 상품을 꼼꼼히 살피길 추천한다. 판매 예정인 굿즈 상품과 니케 스토어 예약 판매 상품들도 살필 수 있다. 니케 클레이 피규어부터 고퀄리티의 앨리스와 수영복 라피 피규어 등의 상품들이다.
현장 이벤트로는 스탬프 랠리 참여와 ‘승리의 여신: 니케’ 퀴즈 쇼가 진행된다. 현장에서 ‘니케’ 어플 설치, 공식 SNS 구독 인증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고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유저 참여형 이벤트인 퀴즈 쇼 역시 참여하고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AGF 2023’의 히로인은 단연 ‘니케’라고 볼 수 있겠다. 지휘관의 눈을 즐겁게 만드는 현장과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굿즈, 참여형 이벤트까지 가득한 AGF 2023 ‘니케’ 부스 현장이었다.
관련기사
- 최대 규모와 인파... 서브컬처 축제 'AGF 2023' 흥행 폭발
- [풍경기] 서브컬처 축제 AGF 2023 "이거... '서브' 아닌데?"
- AGF 2023, 게이머라면 꼭 들러야 하는 부스 총정리
- 호요버스, AGF 2023 현장 빛낸다... "이 프로그램은 봐야지"
- "메인 공연은 우리야"... AGF 2023, 호요버스가 '찢었다'
- '니케'의 크리스마스... "한정 루드밀라는 얻어야겠지?"
- 해외에서 더 웃은 '니케'... 연말 수상 쏟아지는 이유는
- '모더니아' 복각, '흑련' 픽업... '니케' 시작하려면 지금
- '니케' 신캐 '목단'... "PvP에 낭만이 몰아친다"
- ‘AGF 2024’ 12월 7일 개막... ‘명조’ 메인 스폰서 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