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2023년 38주 차 비디오 게임 판매 순위 3위
[게임플]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프랑스 콘솔 패키지 차트 38주 차 3위를 기록했다.
'P의 거짓'은 지난 25일 발표된 영국 박스 차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서 프랑스 콘솔 게임 차트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출시 첫 주 해외 콘솔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프랑스의 비디오 게임 시장 조사 업체 SELL에 따르면 ‘P의 거짓’은 2023년 38주 차 비디오 게임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이는 9월 18일부터 24일까지의 판매량의 합산으로 같은 기간 ‘모탈컴뱃1’이 1위, ‘더 크루: 모터페스트’가 2위를 차지했다.
프랑스는 유럽에서 영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콘솔 게임 소비 시장을 가지고 있다. 2022년 대한민국 게임 백서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권역별 플랫폼 시장 규모에서 프랑스 게임 소비 시장 규모는 총 92억 4,200만 달러로 그 중 콘솔 게임은 약 43억 달러에 달한다. 전 세계에서도 프랑스의 콘솔 게임 소비 시장 규모는 미국과 영국, 일본에 이어 네 번째로 크다.
‘P의 거짓’은 일본에서도 정식 출시 첫 주 동안 콘솔 패키지 판매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콘솔 게임 주간지 패미통의 38주 차 소프트&하드 판매 추정치에서 ‘P의 거짓’은 ‘피크민 1+2’와 ‘피크민4’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P의 거짓'은 지난 28일 그동안의 유저 피드백을 중심으로 한 밸런스 조정 패치를 진행했다. 무게 시스템을 손보고 나비와 일부 몬스터들의 체력을 조정하는 등 게임 플레이 전반에 불필요한 피로도를 줄여 유저 호평을 받았다.
오늘 4일 스팀 리뷰는 9,400여 개에 달하며 88%의 유저가 긍정 평가를 남겨 현재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관련기사
- 'P의 거짓' 1시간 26분 클리어? 해외 고수 스피드런 경쟁 '후끈'
- 'P의 거짓' 첫 밸런스 개선 패치... 유저 불편 추가 해소한다
- 'P의 거짓' 흥행 수준은? 네오위즈 미래 동력은 '충분'
- 'P의 거짓' 네오위즈, 글로벌 콘솔 '교두보' 완성하다
- "P의 거짓, 어렵다고요?" 보스 쉽게 잡는 핵심 원칙 3가지
- 'P의 거짓' DLC 개발 착수... 유력 출시 타이밍은?
- ‘P의 거짓’,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 최고의 비주얼 후보 올라
- 'P의 거짓' DLC 소재는? 슬쩍 비워둔 '떡밥'이 단서다
- 'P의 거짓' 판매량이 걱정? "스팀만 첫 주 천만 달러 팔았다"
- 'P의 거짓' 9월 일본 PS5 다운로드 3위... 콘솔 판매로 '고공행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