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 시즌8 시작, 인기 최상위 캐릭터 스킨 총집합
게임 변화는 더 파격적... 쿨다운 개념 변화, 균열과 리워크까지

'이터널 리턴'이 가장 강한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이터널 리턴' 시즌8 개발팀과의 만남 생방송을 통해 7월 10일 시작되는 새 시즌 정보를 공개했다. 장장 5시간에 걸쳐 새벽에 다다를 때까지 방송이 이어졌고, 실시간 채팅 QnA만 2시간 반 걸릴 만큼 치열한 소통이 나타났다.

시즌8 부제는 '스플래쉬!'다. 이터널 리턴은 매년 여름마다 해변 테마 시즌을 선보였고, 캐릭터 수영복 스킨 및 ER패스 부가 상품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도 남캐와 여캐를 가리지 않고 인기 실험체들의 높은 퀄리티 스킨이 몰아닥치면서 유저 분위기를 이끌었다.

수영복만큼 눈에 띈 것은 게임 플레이 자체의 변화다. 루미아 섬 곳곳 지형에 통로가 추가되는 등 기본 맵 구조부터 바뀐다. 순식간에 지역 이동을 시키는 균열, 필요한 가젯을 적재적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젯 볼트, 최종 안전지대에 추가된 크로노 스피어 등 파격적인 변화로 새로 시작하기 적절한 환경을 만든다.

균열 중 하나는 '차원의 틈'이다. 가장 먼저 상호작용한 팀의 인원을 전투 연구실로 순간이동시킨다. 서로 다른 지역에 1개가 추가 생성되며, 차원의 틈 하나는 오직 한 팀만 사용 가능하다.

차원의 틈을 통해서 전투 연구실로 이동한 팀은 반대편 차원의 틈을 통해 이동한 팀과 3대3 교전을 실시한다. 교전 중 다른 팀의 개입은 불가능하다. 그중 승리한 팀은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부활 규칙도 일반 맵을 따라간다. 3일차 이전 차원의 틈에서만 부활이 가능하다.

균열 '난류'는 vls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긴급하게 다른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오브젝트다. 난류 위치는 일차가 변경되기 1분 전 공지된다. vls와 같이 비행 중에는 금지 구역을 지나가도 카운트가 소모되지 않는다.

가젯 볼트는 시즌8에서 가젯을 사용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이제 모든 가젯은 야생동물을 통해 획득할 수 없다. 가젯 볼트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지만, 가젯마다 일정 수치의 가젯 볼트 에너지가 필요하다. 또 가젯별 쿨다운이 존재한다.

에너지는 낮과 밤 페이즈가 지나면서 서서히 얻는다. 가젯 에너지 팩을 통해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이 에너지 팩은 변이 곰 무리를 처치한다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가젯 'ORB'도 함께 공개됐다. 기존 가젯들과 다르게 스스로 이동하는 형태의 가젯으로, 이동 경로를 직접 지정해 사용한다. 감시, 안전, 폭발 총 3가지의 형태를 가지며 직접 교전뿐 아니라 지역을 돌파하고 전장을 이탈하는 데도 사용된다.

더 화끈해진 위클라인
더 화끈해진 위클라인

이제는 최종 안전지대 페이즈에서, 특정한 장소에 '크로노 스피어'가 등장하게 된다. 이 주변에 있으면 폭발 카운트가 줄어들지 않는다. 다만 시간이 경과되면 카운트 차감 면역을 부여하는 범위가 점차 축소되며, 조금씩 위치를 이동하기도 한다.

스킬 쿨다운 방식 변화도 밸런스를 크게 뒤흔들 전망이다. 쿨감 10%의 경우 지금까지는 쿨 시간을 10% 줄이는 개념이었지만, 이제는 다음 스킬 시전이 10% 빨라지는 스킬 가속 개념이다. 이로 인해 특정 쿨감 숫자를 억지로 맞출 필요가 없어진다. DPS가 일정하게 증가되기 때문이다.

특성과 오브젝트도 개선된다. 폭발 선인장, 위압감, 곰탈 등 총 5종 신규 특성이 추가된다. 그리고 알파와 오메가를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버프를 줘서 중요해지고, 위클라인 박사는 스킬 개선을 통해 잡기 더욱 어려운 존재가 된다.

실험체 개편으로는 재키 리워크가 굵직하다. 기존 암살자 스타일을 어느 정도 유지하지만, 조금 더 교전 지속이 가능한 형태를 목표로 스킬 성격을 바꾼다. 그밖에 에스텔, 키아라, 에키온, 버니스, 나타폰, 펠릭스 등 여러 실험체 스킬이 개선된다.

가장 유저 반응이 뜨거웠던 스킨 중 시즌 특별판의 주인공은 '츠바메'였다. 시즌8 ER 패스에 포함되는 스킨은 클로에, 아디나, 마커스의 수영복이다. 특히 마커스 스킨이 공개되는 순간 채팅창에 "난 네가 좋다" 밈이 도배되는 열띤 호응이 나타났다. 그밖에 띠아, 다르코 수영복 스킨도 시즌 중 업데이트된다.

신규 실험체 '슈린'
신규 실험체 '슈린'

시즌8 첫번째 신규 실험체는 '슈린', 두 번째는 '헨리'다. 이어서 시즌9에 등장할 도발적 캐릭터 '블레어'와 뒷골목의 여왕 '미르카'도 사전 공개됐다. 2주년 기념 이바와 엘레나 스킨, 시즌8 제작소의 아비게일 영웅 스킨도 추가 예정이다. 비치발리볼 니키 재작업 버전도 함께 공개됐다.

개발진은 발표 말미에 "시즌9는 첫 콜라보 스킨이 찾아올 예정"이라며 이터널 리턴 IP의 색다른 시도를 예고하기도 했다. 여전히 안정적 접속자를 유지하면서 한국 대표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 자리를 굳힌 가운데, 이번 '여름 펌핑'을 향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