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으로 긍정적', 1,254개 리뷰 중 97%가 긍정
완벽한 '최적화'에 호평일색, '니케' 콜라보 DLC 기대감도 반영
‘스텔라 블레이드’ PC판이 스팀에서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
2024년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작으로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SF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1년 만에 플랫폼을 확장해 6월 12일 PC판을 정식 출시했다.
현재 ‘스텔라 블레이드’ PC판은 출시와 동시에 유저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12일 오후 2시 기준, 총 1,254개의 유저 리뷰 중 무려 97%가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남기며 ‘압도적으로 긍정적’ 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가장 두드러지는 호평 포인트는 최적화다. 고사양 하드웨어가 아니더라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한 유저는 “최적화 무슨 일이냐. 근래 AAA급 게임 중 최고 수준”이라며 감탄을 쏟아냈고, 또 다른 유저는 “스팀덱에서도 50~60프레임으로 플레이된다. 저가형 하드웨어에서도 완벽하다”고 평가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유저들의 평가를 크게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5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를 이미 경험한 유저들도 PC판의 완성도에 만족감을 보였다. “PS5로 이미 즐겼지만 PC판 컴플리트 에디션은 못 참는다”며 ‘승리의 여신: 니케’ 콜라보 DLC에 기대감을 내비치거나, “다시 처음부터 할 수 있다!”며 PC로 다회차 플레이를 진행하는 유저가 등장하기도 했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PS5 독점작으로의 성공에 이어 PC 플랫폼에서도 초기 흥행 궤도에 올랐다.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12일 오후 2시 기준으로 약 10만 명에 육박하며 최다 플레이어 순위 6위에 올랐고, 국내 및 글로벌 판매액 순위는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스타일리시한 액션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 완성도 높은 최적화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스텔라 블레이드’ PC판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