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기념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 10년의 모험' 14일 개최
역대 업데이트 컨셉의 부스로 꾸민 다양한 현장 이벤트
10주년 특별공연과 업데이트 발표, 풍성한 선물까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검은사막 페스타: 10년의 모험’을 개최했다. 총 500명의 모험가와 함께하는 10주년 기념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진행됐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지난해에 이어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꾸며졌다. 올해 ‘검은사막 페스타: 10년의 모험’은 1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축제인 만큼 규모 및 즐길 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 ‘검은사막’ 10년의 이야기들을 오프라인 체험 형식으로 녹여 냈으며, 10년간 선보인 검은사막 주요 클래스를 비롯해 이색 마케팅으로 주목받았던 검은사막 역대 콜라보 제품들도 전시됐다.

개발자의 방
개발자의 방

검은사막이 처음 만들어졌던 ‘2014년 개발자의 방’에서 최초 검은사막 개발 당시 사무실 모습을 볼 수 있다. 2018년 진행한 그래픽 리마스터를 추억하며 모험가들이 퍼즐 조각 중 리마스터 이미지를 찾는 이벤트도 갖췄다.

검은사막의 10년간 주요 업데이트들을 이벤트 부스서 직접 체험하며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갖춰졌다. 2015년 ‘발렌시아 지역’에서는 기념 주화를 찾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2016년 ‘대양 업데이트 부스’에서는 로잉 머신 체험, 2017년 ‘환상마 업데이트 부스’에서는 로데오 체험, 2023년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 부스’에서는 ‘두억시니’와 딱지치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021년 ‘설산 업데이트존’, 2022년 ‘마그누스 업데이트 부스’도 구성했으며, ‘요리도인의 요리를 완성해라’, ‘나만의 가문 의상 만들기’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검은사막 운영진이 마련한 모험가 명함으로 행사에 참여한 모험가들끼리 인사를 나누고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10주년 특별 공연도 펼쳐졌다. 펄어비스 김지윤 오디오실장과 오동준 작곡가, 펄어비스 전속 게임보컬로 활약 중인 ‘모어‘가 밴드 세션을 구성했다.

공연은 낮과 밤 총 두 세션으로 구성했으며, 낮 세션에는 '10주년 기념 헌정곡: 모험가에게', '스칼라 주제가: 그래비티'를 연주했다. 이어 'Glorioous Calpheon', 6월 하이델연회의 감동을 기억하기 위해 'Serenade of Heidel' 등을 연주했다. 밤 세션에는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의 주제가 'DUSTY LIGHT'를 모험가들에게 최초로 선보였다.

영지에 모인 모험가들
영지에 모인 모험가들

4시부터 진행된 ‘칼페온 연회’에서는 업데이트 콘텐츠를 발표했다. MC 허준의 진행과 함께 장제석 검은사막 라이브 서비스 총괄이 주요 게임 콘텐츠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양완수 게임디자인실장과 우경덕 게임디자인실장이 모험가들에게 처음 인사했으며, 앞으로 주요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했다.

이번 콘텐츠 발표는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 영지를 보여주며 게임 내 영지에 모여있는 모험가들을 방송에서 보여주는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10주년 축제인 만큼 이벤트 또한 풍성하게 준비했다. 검은사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 ‘흑정령’이 요정으로 등장한다. 모든 모험가에게 ‘흑정령 요정 외형변경권’을 지급한다.

크론석 10,000개를 전체 모험가에게 지급했으며, 무기 교환권 3종, 보조무기 교환권, 마르니의 연료 500개, 발크스의 조언(+200, +250), 10주년 기념 칭호 '친구'를 선물로 제공했다. 더불어 많은 모험가들이 기다리는 선물 ‘J의 우직한 망치'도 지급했으며, 군왕 무기 전용 망치 ‘태초의 망치’와 카라자드 액세서리 전용 망치 ‘고대의 망치’도 지급했다.

모험가는 연회 종료 후 시작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J의 우직한 망치’를 1개 더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모든 모험가들은 ‘꿈결 환상마 선택 상자’를 개봉해 원하는 ‘꿈결 환상마’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0주년 답게 ‘J의 주문서’를 비롯해 총 10종류의 주문서들이 들어있는 ‘10주년 여정 지원상자’도 제공했다. 모든 모험가들이 용을 타고 자유롭게 검은사막 월드 곳곳을 날아다닐 수 있도록 용 탑승물 ‘황혼의 날개’를 1월 15일 지급 예정이다. ‘황혼의 날개’는 지급 후 14일간만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