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총기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 공개
신규 모험가 지원... 편의성도 대폭 개선
생활 및 PvP 콘텐츠 강화 예고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10주년 기념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 10년의 모험’에서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하는 ‘칼페온 연회’를 개최했다.
검은사막은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와 함께 생활 및 PvP 콘텐츠의 강화,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해 모험가들의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를 추가하고 겨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혀 ‘칼페온 연회’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
모험가들이 오래도록 기다려온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의 모습이 처음 공개됐다. ‘데드아이’는 검은사막 29번째 클래스로, ‘리볼버’와 ‘샷건’, ‘로켓런처’ 세 가지 무기를 사용한다. 데드아이가 사용하는 로켓런처 형태의 새로운 무기는 ‘릴데블’로 각성 무기다.
리볼버와 샷건은 빠르고 경쾌하며 로켓런쳐는 묵직하고 파괴적이다. 세 가지 무기가 속도감을 비롯한 플레이 스타일이 모두 달라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데드아이‘는 검은사막에 처음 선보이는 총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지구에서 검은사막 세계로 건너온 서부 개척 시대의 총잡이 컨셉의 인물로, 미국 서부 텍사스를 모티브로 만든 가상 공간 ‘뉴 빅토리아‘에서 넘어왔다는 세계관을 지녔다.
‘데드아이’의 전투 및 액션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 우경덕 게임디자인실장은 “검은사막에 처음 등장하는 총 캐릭터인 만큼 모험가들의 적응을 위해 조작 난이도를 최대한 쉽게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검은사막은 17일과 18일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데드아이‘의 과거 이야기를 다룬 영상들을 공개할 예정이며, 12월 24일 글로벌 전역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 신규 모험가 지원
다음으로 신규 모험가들의 터전인 ‘시즌 서버’의 혜택 강화를 예고했다. 먼저 신규 모험가에게 ‘발크스의 조언(+50)~(+100)’을 넉넉하게 지원해 스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시즌 서버’는 전투 경험치 1000% 버프 효과를 상시 적용한다.
졸업 이후에는 NPC ‘푸가르‘에게 의뢰를 받아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재료와 동(V)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강화 재료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카프라스의 돌’로 교환할 수 있는 ‘특수한 마르니의 돌’도 의뢰를 통해 획득 가능하도록 개편 예정이다.
신규 모험가들의 빠른 장비 성장을 위해 별도 보조 장치를 마련한다. 졸업 시 ‘도약의 정수 - 무기’, ‘도약의 정수 - 액세서리’를 1개씩 제공하며, 동(V) 투발라 무기에 도약의 정수를 사용해 ‘운(VI)’ 등급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해당 장비를 ‘환(X)’ 등급까지 강화하면 ‘동(V) 검은별 무기까지 얻을 수 있다. 단, 해당 장비는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다.
액세서리도 같은 방식으로 강화 후 ‘환(X) 투발라 액세서리’를 만들면 ‘유(IV) 카라자드 액세서리로 전환 가능하다. 환 투발라 악세서리까지 총 강화 비용은 200억~300억 은화 정도가 소모될 전망이다. 새로운 시즌 서버 혜택은 12월 24일 ‘데드아이’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된다.
■ 생활 콘텐츠 강화
지난 11월 13일 업데이트에 이어 생활 콘텐츠를 한 번 더 강화한다. 먼저 숙련도 최대 상한치를 3000으로 확장한다. 숙련도에 따른 보너스 효과 상승폭이 크진 않지만 점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더불어 ‘마노스 장비’만으로 숙련도 3000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신규 생활 액세서리도 추가할 계획이다.
신규 ‘프리오네’ 액세서리는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에 도움을 주는 액세서리로 ‘카라자드’ 액세서리와 동일하게 ‘환(X)’ 등급까지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재료로 ‘검은 결정’류 아이템을 사용한다. 목걸이를 기준으로 최대 250까지 생활 숙련도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마노스’ 생활도구도 선보인다. ‘마노스 낚시의자’, ‘마노스 수렵가방’, ‘마노스 국자’, ‘마노스 플라스크’ 4종이다.
아이템과 더불어 낚시 콘텐츠에도 변화가 찾아온다. ‘어류도감’을 개선해 소숫점 두 자리까지 물고기 크기 구분이 가능해진다. 매주마다 대회 주간에 선정된 물고기 중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모험가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주간 낚시대회’도 계획 중이다.
또한 ‘선원 자동 낚시’ 기능을 추가한다. 선원 관리 UI를 추가해 항해 중 선원을 이용해 자동으로 낚시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 예정이다. 각 선원들에게 역할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종 능력치가 제공된다. 선원 관리 UI와 함께 선박 정보 UI도 개선한다.
■ 편의성 개선
편의성 부분에도 많은 개선이 이뤄진다. 먼저, 전이 캐릭터 따로 다니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캐릭터 전이 시 최대 450개가 필요했던 ‘마그니의 불안정한 연료’도 45개로 대폭 줄인다.
아이템 관련 개선 사항도 있다. 다른 캐릭터에 장착된 장비도 자유롭게 가져올 수 있도록 개선되며, ESC 캐릭터 선택창에서 캐릭터 위치 배열 변경 기능도 추가된다. 길드 창고 자동 넣기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더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아이템을 보관함에 놔두지 않아도 된다. 아이템 획득 확률 아이템의 유효기간을 삭제해 편의성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길드 임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보상을 비롯할 길드 임무를 재구성할 예정이다. 길드 임무를 수주, 완료한 길드원도 기록으로 남게 된다.
■ PvP 활성화
앞으로 PvP 콘텐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다. 검은사막은 파밍에 소요되는 시간 감소, PvP 콘텐츠 보상 강화, PvP 즐기는 모험가들의 명예 강화를 주요 토대로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붉은 전장’, ‘솔라레의 창’, ‘길드리그’ 시스템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붉은 전장’에는 새로운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채널에 입장 버튼을 누르면 필요한 인원이 찼을 때 자동으로 전장이 시작되는 형태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는 보상 강화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이다.
‘솔라레의 창’에는 리플레이 모드를 추가하고, 점령전과 거점전에 대한 개선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고의 명예 보상으로 검은사막 최초의 날아다니는 탈것 ‘검은용’도 추가된다.
이에 더해 하루 딱 2시간 생존을 목표로 한 ‘하드코어 서버’를 도입한다. 생존을 목표로 다른 모험가들과의 경쟁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하드코어 서버’는 오는 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
검은사막에 네 번째 환상마가 등장한다. 번개를 콘셉트로 한 ‘볼타리온’이다. ‘볼타리온’은 갈기와 꼬리가 타오르는 번개로 둘러싸여 위엄 있는 모습이다.
공중에서 지면으로 떨어지며 벼락이 치는 듯 주변에 광역 피해와 기절 효과를 입히는 ‘섬멸하는 낙뢰’와 적진 한가운데로 돌파를 시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벽력 돌진’ 등의 기술을 지녔다.
‘볼타리온’은 기존 3종류의 환상마와 달리 PvP나 PvE에서 위업을 달성한 모험가에게만 한정적으로 해금되는 구조로 선보일 예정이다.
■ 신규 지역 마계 '에다니아'
과거 연회에서 소개했던 ‘마계’의 새로운 모습을 추가 공개했다. ‘마계’의 이름은 ‘에다니아’로, 검은사막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해 줄 공간이다.
현재 준비 중인 ‘에다니아’ 지역 중 네 곳의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지역은 ‘하사신 성전’, ‘엔슬라의 영역’, ‘조르다인의 성’, ‘카프라스의 성’이다.
이어 ‘에다니아’에서 준비 중인 PvP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모험가는 ‘에다니아’ 지역 내 다섯 개의 성을 정복해 지배자 ‘에다나’가 될 수 있다. ‘에다나’가 되면 지배하고 있는 영역에서 다른 모험가들의 사냥 수익을 세금으로 받을 수 있다. ‘에다나’와 도전 신청을 해 새로운 ‘에다나’가 탄생할 수도 있다.
■ 겨울 이벤트 ‘우당탕탕쿵탕 눈꽃설원'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 겨울 이벤트 공간 ‘우당탕탕쿵탕 눈꽃설원’을 개장한다. 이벤트 공간에는 스노우보드를 탈 수 있는 전용 코스를 마련했으며, 빙어 낚시, 겨울 전용 상점 등 다양한 겨울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겨울의상 ‘눈보라’도 공개했다. 눈꽃설원 이벤트에 어울리는 보드복 느낌으로 디자인한 의상으로, 1월 8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한편 검은사막은 연회 보상으로 모든 모험가에게 ‘꿈결 환상마’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꿈결 환상마 선택 상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모험가들이 용을 타고 자유롭게 검은사막 월드 곳곳을 날아다닐 수 있도록 용 탑승물 ‘황혼의 날개’를 1월 15일 지급 예정이다. ‘황혼의 날개’는 지급 후 14일간만 사용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