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최상위 인기, 출중한 음악 최대 활용... 2025년 상반기 출시
한국 대표 리듬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한국 대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만난다.
네오위즈 로키 스튜디오는 1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DLC 발표 라이브 방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12월 19일 출시될 오리지널 DLC 'V 리버티 2'의 세부 정보가 공개됐으며, 방송 말미에 차기 콜라보 DLC '블루 아카이브'를 발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요스타와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를 무기로 한국과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최대 규모의 팬덤을 구축했으며, 2차 창작 시장에서 서브컬처 시장 역대 기록을 매년 경신하는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음악의 양과 질 모두 매우 뛰어나, 리듬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원하는 목소리가 꾸준히 나왔다. 'Unwelcome School'과 같은 BGM은 게임 바깥에서도 컬트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 올해 일본에서 실시한 '디제이맥스'와의 콜라보를 원하는 IP 앙케이트에서도 블루 아카이브가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DLC는 2025년 상반기 출시된다. 개발진은 출시를 앞두고 추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곡과 가격 등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길용찬 기자
padak@gameple.co.kr
가장 낮은 곳부터, 한 걸음 더 깊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