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이맥스, 블아 '아루' 티저 이미지 공개... 4월 24일 DLC 출시 발표
인기곡 ‘Unwelcome School’ 등장은 확실시, 늦은 출시에 기대감 고조

음악 맛집 ‘블루 아카이브’의 음악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서 만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DLC 공개일이 확정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SNS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레이션 DLC가 4월 24일 찾아온다”며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14일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아루’의 유명 이미지가 등장했다. 따라서 유저들은 관련 테마곡 ‘Unwelcome School’이 DLC에 확정적으로 포함됐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콜라보 소식이 처음 발표됐을 때부터 빠지면 안 되는 곡으로 평가받은 만큼, 팬들은 물론 일반 유저에게도 인지도가 높다.

블루 아카이브의 음악은 인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유저들 역시 리듬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요구해 왔다. 작년 일본에서 실시한 ‘디제이맥스’와 콜라보를 원하는 IP 설문조사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지난 12월 블루 아카이브와의 콜라보 DLC 소식을 발표하면서 유저들의 요구에 화답했다.

다만, 약 3개월 주기로 출시해온 디제이맥스 DLC 특성상 3월로 예상했던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DLC 출시가 한 달 늦어졌다. 유저들은 그만큼 높은 퀄리티의 DLC가 출시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는 모습이다. 양사의 협력으로 인해 수록곡의 '키음' 삽입도 결정된 상태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요스타와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한국과 일본 등 여러 국가에서 절정의 인기를 누리는 한편, 2차 창작 시장에서도 매년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 치우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