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니케 '레드후드' 등장, '도로시'와 '하란' 신규 코스튬 공개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4기 무료 배포... 필그림 최초
1:1 피규어 제작, 드론 쇼 영상까지 정성 들인 감동 이벤트도

[게임플] 흥미로운 업데이트에 박수가 나오고, 풍성한 선물에 환호했다. 감동을 자아내는 깜짝 영상까지 완벽한 기승전결이 이루어졌다.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27일 공식 유튜브에서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실시했다. 지난해 11월 4일 출시 이후 함께 달려온 유저들에게 특별한 감사 선물을 전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를 통해 박수를 받았다.

지난 하프 애니버서리 방송과 같이 게임 인기 캐릭터 아니스와 시프티가 진행을 맡았다. 먼저 3사 CEO들이 전하는 1년간의 통계를 전하고, 니케들과의 전화 연결로 유저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즐거움을 선사했다.

성우들의 인사와 인터뷰도 이어졌다. 아니스 역의 김성희, 라피 역 김보나, 네온 역을 맡은 장미 성우가 영상으로 출연해 연기 과정에서 겪은 고민과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후 공개되는 신규 니케 더빙을 맡은 소연, 전숙경 성우 인터뷰도 편성됐다.

먼저 관심을 얻은 것은 1주년 업데이트다. 신규 니케로 갓데스 스쿼드의 붉은 늑대 '레드후드'가 합류한다. 필그림이며, 화력형 타입에 저격소총을 사용한다. 게임 최초로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버스트 스킬이 사용되어 포지션에 구애받지 않고 편성이 가능하다. 

버스트 단계에 따라 효과도 다르다. 아군 전체 공격력 증가, 자신의 HP 회복, 높은 대미지의 공격 스킬을 각각 구사할 수 있다. 모든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에 대해 자유로운 연구가 벌어질 전망이다.

또다른 신규 니케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는 1주년 기념으로 모든 유저가 얻을 수 있는 배포 니케다. 필그림 니케가 무료로 지급되는 것은 출시 후 처음이다. 

화력형 타입에 소총을 사용하며, 기본 공격 명중 횟수에 따라 전체 공격이 발동된다. 다수의 적과 미사일을 편하게 처리할 수 있고, 이벤트 기간 동안 다수 획득으로 한계돌파가 가능한 점도 매력이다.

신규 코스튬 역시 필그림 니케 2종이 준비됐다. '노스텔지어 도로시', '연회의 마녀 하란'이 출시될 예정이다. 모두 인기 니케들인 만큼 비주얼 및 인게임 연출 공개와 함께 유저 호응은 뜨거웠다.

하프 애니버서리에 이어 '니케' 개발진들이 출연해 유저에게 감사를 전하고 개발 비화를 전했다. 유형석 디렉터를 비롯해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박상후 3D아트 팀장, 장수민 배경몬스터 부팀장,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김진옥 스파인 팀장이 자리했다.

유형석 디렉터는 "유저분들의 좋은 반응이 나올 때 게임을 만드는 입장에서 희열을 느낀다"면서 "보내주신 응원에 저희가 한번 더 힘을 내서 업데이트와 이후 콘텐츠를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니케 메뉴 검색창 추가를 준비한다는 소식도 나왔다. 많은 캐릭터가 업데이트되면서 원하는 니케를 바로 찾기 힘들어 생긴 요구다. 필터 기능과 정렬 기능 추가를 점검할 계획이며, 시뮬레이션 룸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킬 재화 공급도 늘릴 예정이다.

세계관에 대해 흥미로운 답변도 다수 나타났다. 1차 랩처 침공부터 지금 인게임의 간격을 묻는 질문에 정재성 팀장은 "약 100년이 지난 시점"이라고 답했다. 지상 밑에 전초기지가 있고, 그 밑에 방주가 자리잡은 구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전초기지에 보이는 풍경은 에닉에 의해 제어되고 있는 디스플레이다.

설계할 때 가장 오래 시간이 걸린 장소는 전초기지였다. 장수민 팀장은 "몬스터를 처치하며 지나가는 캠페인 맵과 달리, 전초기지는 유저들이 계속 보고 비주얼을 하나씩 채워가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많이 썼다"고 설명했다.

미래 계획 발표 순서에서 하프 애니버서리에서 했던 약속의 결과물도 나왔다. 당신 인기 1위였던 모더니아의 1:1 사이즈 피규어가 공개된 것. 거대한 크기의 피규어의 기본 틀부터 시작해 세세한 복장과 디자인 하나하나를 모두 제작하는 과정이 영상에 담기면서 감탄을 자아냈다.

'니케'는 12월 2일과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 2023에 참가하며, 현장에서 모더니아 1:1 피규어를 전시한다. 부스에서는 스페셜 공식 굿즈 판매와 코스플레이 무대 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영구 판매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11월 3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그밖에 유저들이 가장 먼저 반길 최대 106회 무료 모집 제공 계획, 1년간의 추억을 담은 특별 영상이 이어졌다. 특히 라피의 서프라이즈로 공개된 야간 드론 쇼 영상은 놀라운 연출과 퀄리티로 주목을 받았다.

유 디렉터는 "1년 동안 굉장히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더 힘을 내서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 스토리, 전투 콘텐츠를 업데이트에 담아 선보일 것"이라고 약속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