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파편은 여전히 S티어 빌드, 전기 차찍도 여전히 강력한 모습
눈보라 원소술사 빌드 보스전 특화 강력한 모습 눈길

[게임플] 패치 이후 원소술사 빌드 중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일까? 전기채찍 빌드와 얼음파편 그리고 최근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눈보라 빌드까지 모두 체험했다.

먼저 전기채찍은 여전히 강하다. 이번 패치 전기채찍 원소술사의 변경점은 짜릿한 에너지의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한 것 외에는 없다. 이전 패치와 거의 동일하다.

85레벨 원소술사를 기준 45단 정도의 악몽 던전 진행은 수월한 편이다. 궁극기 불안정한 전류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매우 짧아져 시원한 전투 양상을 보인다. 더불어 모든 방어 기술을 부담 없이 난사할 수 있어 생존도 좋은 편이다.

준수한 생존력을 보이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DPS 부족에 시달린다. 이때 모든 장비에서 최대한 극대화 피해 증가 스탯을 챙기는 것이 좋다. 무기, 반지, 장갑에서 극대화 피해와 번개 극대화 피해 증가 스탯을 노려야 한다.

취약 피해 증가도 중요하지만, 정복자 보드와 정복자 문양 ‘착취’에서 쉽게 챙길 수 있다. 극대화 피해 증가는 정복자 보드에서 가져가기 어려우므로 아이템에서 최대한 수급해야 한다.

전기채찍의 화려한 근접 전투
전기채찍의 화려한 근접 전투

투구와 목걸이, 중심점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을 최대한 수급하고 목걸이와 신발에서 최대한 서릿발과 순간이동의 기술 랭크 증가를 챙기는 것이 좋다. 이는 사실 현재 모든 원소술사에게 강요되는 세팅이다. 서릿발은 대부분의 빌드에서 중요한 DPS 증가 기술이다. 서릿발의 잦은 사용은 빠른 클리어를 돕는다. 순간이동과 서릿발을 최대한 많이 사용해서 기절 피해, 취약 피해 증가 효과를 노린다.

전설 위상 세팅은 어렵지 않다. 고유 아이템인 ‘무한의 의복’과 ‘에수의 가보’ 없이 전설 위상 세팅만으로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다. 무기는 마법봉보다 근거리 추가 피해 증가 고유 스탯이 있는 단검이 추천된다.

전기채찍 빌드는 필드, 악몽 던전, 보스 모든 전투에서 좋은 효율을 보인다. 순간이동으로 빠르게 움직여 지옥물결과 중단 악몽 던전 클리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보인다. 고행 진입 후 무난히 선택하기 좋은 빌드다.

최근 눈보라 빌드를 이용해 우버 릴리트를 2분 만에 잡는 한 스트리머 영상이 유명해지면서 해당 빌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다. 더불어 최근 패치에서 눈경비병 위상의 피해 감소가 최대 25%까지 증가하면서 눈보라 빌드가 주목 받고 있다.

소개하는 빌드 중 가장 보스 사냥에 특화된 빌드다. 필드에서도 무리 없이 사냥 가능하지만 악몽 던전의 경우 높은 수준의 아이템이 아니라면 진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80레벨 이상 레벨링 과정에서는 추천되지 않는다. 우버 릴리트와 같이 100레벨 이후 보스 사냥에 특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빌드다.

눈보라 시전 시 얼음가시를 생성하고 빙결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는 빙하의 공격 위상과 얼음 가시 폭발 반경이 증가하는 얼어붙은 동토의 공격 위상이 필수로 채택된다.

눈보라 자체 피해는 극대화 확률 적용을 받지 않는다. 생성된 얼음 가시가 극대화 적용을 받고 걸신들린 불길 지속 효과를 받는다. 전기채찍 빌드만큼 극대화 피해 증가 스탯이 매우 중요하고 목걸이에서 걸신들린 불길 지속 효과를 기본 2랭크 정도 가져가야 한다. 아이템 세팅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빌드다.

의외로 강력한 눈보라 빌드
의외로 강력한 눈보라 빌드

눈 경비병 위상의 피해 감소 스탯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위상 채택시 꽤 높은 생존력을 보인다. 몬스터들 사이에서 위험 없이 눈보라를 난사할 수 있으며, 마법 부여에 얼음 보주를 넣으면 ‘블리오브소서’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눈보라 빌드의 가장 큰 장점은 보스 전에서 드러난다. 보스를 상대로 빠르게 '비틀거림' 스택을 쌓고 그로기 단계에서 폭발적인 데미지를 넣는 방식이다. 현재 소개하는 빌드 중 가장 보스 사냥이 가장 빠른 빌드다.

고단 악몽 도전이 어렵지는 않다. 생존과 DPS 모두 준수하지만, 눈보라를 깔고 도망다녀야 하거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다리는 등 게임 플레이가 조금 늘어지는 것이 단점이다. 쓸만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

가장 시원한 맛은 얼음파편

이번 패치 얼음 파편 빌드에는 어떤 변화도 없었다.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필드와 악몽 던전, 보스 모두 전천후로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고행 진입 초반 아이템과 위상의 경우 의외로 세팅이 쉽다. 하지만 악몽 던전 고단으로 도전할수록 높은 스탯을 요구하는 빌드다.

특히 부족한 자원 수급을 해결하면서 취약 피해와 극대화 피해를 높여야 하는 점이 부담스럽다. 특히 장갑에서 얼음파편, 극대화 확률, 공격 속도, 주 자원 회복이라는 희박한 확률을 뚫어야 한다. 대신 고유 아이템 서리불꽃을 사용해도 좋다.

얼음 심장 브레이스 또한 채택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생존력이 떨어진다. 소위 폭사가 자주 일어난다. 보석으로 루비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투구와 반지에서 최대 생명력 증가 옵션을 가져가야 한다.

얼음파편 빌드는 여전히 강력하고 쉽다. 적당히 아이템을 맞추는 것만으로 악몽 던전 50단 정도는 충분히 도전 가능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랑받을 메인 원소술사 빌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