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다"... PvP OP로 떠오른 낭만의 가시 야만용사 가이드
[게임플] 디아블로4에는 다양한 빌드가 있다. 오늘은 최근 PvP 필드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재미있는 장면들을 연출해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위 ‘민경훈 바바’, 가시 야만용사 가이드를 정리했다.
'민경훈 바바'라는 별명은 유명 곡 '가시'를 부른 버즈의 보컬 민경훈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유저들이 가시 피해를 입히는 야만용사를 밈처럼 부르게 된 것에서 유래한다.
가시 피해는 캐릭터의 주요 스탯에 따라 피해가 증가한다. 야만용사는 힘 증가 시 가시 피해량이 증가한다. 야만용사 방어 지속 기술 ‘분노 폭발’은 추가 최대 생명력 당 가시 피해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최대 생명력 증가 역시 가시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가시 피해는 일반 고정 피해로 구분되어 극대화 피해가 적용되지 않지만, 취약 피해는 곱연산으로 적용된다. 취약 피해 증가 옵션으로 가시 피해를 크게 늘릴 수 있다.
가시 야만용사가 아이템에서 고려할 주요 스탯은 ‘힘’, ‘모든 능력치’, ‘추가 생명력’, ‘취약 피해 증가’ 옵션이다. 그밖에 생존을 위한 피해 감소,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등이 고려된다. 고유 아이템인 '서슬판금'이 필수이지만 그밖에 아이템 요구 옵션이 까다롭지 않아 입문이 쉬운 편이다.
위상 중에 곱연산으로 적용되는 위상 역시 가시 피해를 증가한다. 내면의 고요 위상, 자만하는 자의 공격 위상, 검의 달인 위상 이 세 위상은 곱연산으로 적용돼 극대화 피해 적용을 받지 않는 가시 피해를 최대한 높일 방법이다.
광폭화 시 가시를 얻는 ‘죽음의 소원 위상’, 가시 피해를 줄 때 주위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바늘 불꽃 위상’은 필수적이다. 그밖에 출혈 기술인 도려내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출혈 관련 위상인 ‘무쇠 피 위상’, 외침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하는 ‘담대한 족장의 위상’이 추천된다.
기본적으로 가시 피해를 높일 수 있는 기술과 취약 피해 증가, 생명력 증가, 피해 감소 등의 기술들을 적극 채택한다. 광폭화 상태에서 가시를 얻는 ‘죽음의 소원 위상’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폭화 관련 기술들도 적극 기용된다.
정복자 보드 출혈, 광폭화 피해를 증폭시키고 광폭화 시간을 늘리는 노드가 있는 피의 분노, 과다 출혈, 도륙과 같은 보드를 선택하고 취약 피해 증가가 있는 학살 보드를 선택한다.
정복자 문양의 경우 취약 피해 증가를 위한 착취, 외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위한 작전사령관, 가시 피해를 입힐 경우 추가 피해를 주는 복수, 출혈 상태 적 처치 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제공하는 할복을 채택한다.
현재 가시 야만용사는 PvP에서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현재 어떤 이유에서인지 PvP 피해 감소에는 가시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된다. 디아블로4 포럼에서 3월 오픈베타 당시에도 가시 야만용사가 PvP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인 것이 확인된다. 현 상황이 추후 수정이 될 버그인지 개발진의 의도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 디아블로4, 패치 후 원소술사 추천 빌드 "눈보라 꽤 쓸 만한데?"
- 여론 회복한 '디아블로4' 패치, 최대 수혜 직업은 '원소술사'?
- 디아블로4 '샤코', '한아비' 얻고 싶다면? "이 몬스터를 잡아라"
- 디아블로4, 이제 '부캐' 키울 차례... '악몽까지 편하게 가자'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내달 20일 출시... 사전등록 시작
- 밸브 '스팀', AI 생성 게임 출시 거부... "저작권 확인 필요"
- "이 반지 좋나요?"... '디아블로4' 종결급 옵션, 이렇게 구분하자
- "큰 것 온다"... 디아블로4 7일 라이브, 공개될 시즌 콘텐츠는?
- 모르면 손해, '디아블로4' 시즌1 시작 전 '기본 팁'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