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게임 다수,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는 국산 신작들
리부트 및 컬래버로 선보이는 명작 게임들
[게임플] 여름 홍수는 오지 않을수록 좋다. 하지만 게임 홍수는 반갑다. 9일 새벽 개최된 '2023 서머 게임 페스트'에 쏟아진 신작 공개가 전 세계 게임 팬들을 사로잡았다.
■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 VR 슈팅 장르 방향 제시하는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네오위즈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이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출시일을 확정 지었다. 9월 19일 출시를 예고한 P의 거짓은 27일까지 콘솔 및 PC 플랫폼 통해 데모 체험을 제공한다. 이번 데모 체험에는 2개의 챕터와 세 가지 보스, 그리고 초반 지역을 살펴볼 수 있다.
지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이목을 끌었던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가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에도 등장했다. 차세대 VR 슈팅 게임으로 주목받는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는 올해 8월 출시를 예정하며 VR 게임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는 국산 MMO '검은 사막: 아침의 나라', 'TL'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글로벌 출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아침의 나라는 조선을 배경으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미 국내에서 호평받은 바 있다.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출시일을 6월 14일로 확정 지으며 글로벌 시장에 검은사막 온라인을 각인시켰다.
엔씨의 'TL' 글로벌 출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한 TL은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서구권 MMORPG 팬들에게 눈도장 찍기에 나섰다. 로스트아크 등의 게임으로 퍼블리싱에 잔뼈가 굵은 아마존 게임즈와 손을 잡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 넥슨의 새로운 장르 도전 '워헤이븐'
넥슨의 워헤이븐 역시 출전했다. 워헤이븐은 중병기를 들고 거대한 전투를 진행하는 TPS 장르 게임으로 넥슨의 새로운 장르 도전으로 주목받았다. 지난 10월 트레일러 영상 공개 이후 처음으로 공식 게임 영상을 선보이며 올해 가을 출시를 예고했다. 더불어 넥슨의 워헤이븐은 6월 20일부터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도 참가해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공개할 예정이다.
■ 고전 게임 명맥 이어간다, '페르시아의 왕자: 로스트 크라운', '모탈 컴뱃 1'
유비소프트가 페르시아의 왕자 신작 ‘페르시아의 왕자: 더 로스트 크라운’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고전 명작 페르시아의 왕자의 벨트스크롤 기법을 따라 새로운 액션을 선보인다. 출시일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7월 28일 추후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 하나의 고전 명작인 대전 액션 게임 ‘모탈 컴뱃 1’의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2022년 30주년을 맞이한 모탈 컴뱃 시리즈의 12번째 작품이다. 모탈 컴뱃 IP와 원작의 재미를 살려 리부트하는 의미로 ‘모탈컴뱃 1’으로 명명됐다.
이번 영상에는 새로운 캐릭터, 카메오 캐릭터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 쿵 라오, 서브제로, 쟈니 케이지, 스콜피온, 레이든 등의 캐릭터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모탈 컴뱃 시리즈를 제작한 에드 분이 직접 무대에 올라 카메오 시스템에 관해 설명하고 캐릭터 조합에 대해 언급했다.
■ 하반기 가득 채울 콘솔 신작 '마블 스파이더맨 2', '앨런 웨이크 2'
마블 스파이더맨 2가 10월 20일 출시를 확정 지었다. 하반기 마블 스파이더맨과 게임 팬들에게 다가올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아트워크와 게임플레이가 공개됐으며 이번 시리즈 지역 역시 함께 언급되며 더 넓은 스파이더맨 세계관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앨런 웨이크 2의 게임 플레이 영상과 출시일이 공개됐다. 이번 게임 영상에는 앨런 웨이크와 시리즈의 한 파트를 맡은 FBI 요원 사가 앤더슨이 등장했다. 10월 17일 출시 예정이다.
■ 다방면에서 이뤄지는 게임 컬래버 '포트나이트', '데드 바이 데이 라이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챕터4, 시즌3 ‘파이트나이트 와일드’를 공개했다. 트레일러에 옵티머스 프라임이 등장하며 영화 ‘트랜스포머’와 컬래버를 예정했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니콜라스 케이지가 등장한다. 이번 쇼에 니콜라스 케이지가 직접 무대에 등장하며 게임 팬들을 흥분시켰다. 그는 영화 캐릭터가 아닌 ‘니콜라스 케이지’ 본인으로써 게임에 등장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의 생존자 중 하나가 될 예정이다. 게임에서는 7월 25일 공개 예정이다.
■ 신작으로 전작 부족함 채운다... '패스 오브 액자일',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새로운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메이지 캐릭터가 여러 스킬을 사용하며 몬스터를 학살하는 짧은 영상이지만, 향상된 그래픽과 전투 모습이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체성을 잘 보여줬다는 평이 나왔다. 영상 말미 7월 28일 새로운 정보에 대해 예고하는 것으로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트레일러와 함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스퀘어에닉스는 2022년 기존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를 ‘리버스’로 명칭한 후 3부작으로 명시하며 파이널 판타지 7 시리즈 후속작을 예고했다.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공개된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2024년 출시 예정으로 3부작 중 2부에 해당한다.
관련기사
- ‘P의 거짓’, 9월 19일 글로벌 정식 출시… 체험 가능 데모 공개
- 넥슨 ‘워헤이븐’, 서머 게임 페스트 2023 '참전'
- 글로벌 도전장 낸다, '서머 게임 페스트' 한국 기대작은?
- '스타필드' 9월 6일 출시... 스케일로 압도한 엑스박스 쇼케이스
- 화제작 'P의 거짓', 울림을 지닌 디렉터의 한 마디
- 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8월 출시
- 체험 플레이 열린 '워헤이븐', 이렇게 달라졌다
- 넥슨 '워헤이븐',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동시접속자 수 1위 기록
- [위클리] "너무 멋있는데?" 적들도 놀란 리니지W 마법인형
- 엔씨 ESG 보고서 살펴보니 "기술 발전, 사회와 함께"
- [인터뷰] 시에라 스쿼드 “기존 VR과 다른 점? 멀티플레이 재미”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스파이더맨 2'로 열광시킨 소니
- [리뷰] '앨런 웨이크 2', 호러 클리셰가 레메디 연출을 만날 때
- [풍경기] 한파도 녹여 버린 '칼페온 연회'
- '파판7 리버스' 데모, 그래픽 품질 업데이트 예고 "21일 기대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