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4.5주년 업데이트로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8월 6일, 페스 한정 학생 ‘미카(수영복)’, ‘나기사(수영복)’ 출시 예정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에서 4.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7월 22일 진행된 업데이트 직후,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7월 19일 진행된 4.5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내용을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생방송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10만 명을 기록하며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앱스토어 1위는 4.5주년 업데이트가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킨 결과다. 실제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 사이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다음 콘텐츠를 향한 기대도 부푼다. 

4.5주년의 핵심은 한정 캐릭터와 신규 이벤트 스토리였다. 블루 아카이브는 한정 학생 ‘하스미(수영복)’와 ‘세이아(수영복)’의 출시와 더불어,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늘의 약속’을 추가했다. 여기에 미니 게임 형식의 덱빌딩 로그라이크 콘텐츠 ‘정의실현부의 끝없는 여름방학’도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외에도 블루 아카이브는 스페셜 캐릭터들의 상호작용 기능을 추가하고, 다양한 편의성 패치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또한 오는 8월 6일부터는 4.5주년 페스 한정 학생 ‘미카(수영복)’, ‘나기사(수영복)’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으로, 업데이트의 열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이번 일본 4.5주년 업데이트에 많은 선생님들이 호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