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라이브 방송서 '로스트아크 모바일' 공개
6월 19, 20일 오프라인 시연 행사 '비전 프리뷰: 플레이' 개최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 모바일’ 출시를 앞두고 대형 오프라인 시연 체험 행사 ‘비전 프리뷰: 플레이(VISION PREVIEW: PLAY)’를 개최한다.

시연 행사는 2025년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총 6회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연 행사 하루 전, 6월 18일 오후 7시에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만나볼 수 있다.

시연 행사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추구하는 방향성과 인게임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테마형 전시로 구성된다. 플레이 구역은 총 다섯 가지 테마로 나뉘며, 각 존에서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핵심 요소를 미리 플레이해 볼 수 있다.

먼저 ‘1인 콘텐츠 플레이존’은 오직 로스트아크 모바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 기반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혼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토리형 콘텐츠, 개인 던전, 솔로 보스전 등 다양한 전투 및 탐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유추할 수 있다. PC 원작에서 보여준 몰입감 있는 퀘스트 흐름이 모바일에서도 재현될 가능성이 높다.

‘4인 던전 콘텐츠 플레이존’에서는 언리얼 엔진 5로 구현된 두 종류의 던전을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파티 기반 협동 콘텐츠로 예상되며, PC 로스트아크의 전통적인 4인 레이드 콘텐츠 ‘가디언 토벌’과 같은 던전도 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모인다.

‘군단장 콘텐츠 플레이 존’에서는 모바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를 1인부터 8인까지, 다양한 조합으로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시연에서는 PC 로스트아크 군단장 레이드의 시작을 알린 ‘군단장 레이드 : 발탄’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4vs4 경쟁 콘텐츠 플레이존’ 또한 로스트아크 모바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 간편한 전투와 룰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저들과 협동하고 경쟁해 볼 수 있다. 공개된 스크린샷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직접적인 PvP 전투가 아닌 보스 몬스터의 체력을 어느 팀이 더 빨리, 많이 깎는지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스페셜 콘텐츠 플레이존’도 마련되어 있다. 스페셜 콘텐츠 플레이존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규 기능 또는 확장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크린샷을 통해 하우징, 라이프 콘텐츠와 같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예측하는 유저도 일부 있다.

행사에서는 시연 체험 이외에도 포토존, DIY존 등 다양한 형태의 로스트아크 모바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비전 프리뷰: 플레이를 방문한 유저에게는 로스트아크 모바일 포스터, 장패드, 머그컵 등 특별한 선물이 포함된 웰컴 키트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는 초청장을 받은 유저만 입장이 가능하며, 초대 이벤트 신청 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8일 자정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2일에 개별 공지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비전 프리뷰: 플레이’를 통해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전반적인 게임성과 완성도를 검증하고,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이 기존 로스트아크 팬뿐 아니라 모바일 MMORPG 시장에 주목할 만한 전환점이 될 것인지에 업계 관심이 모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