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블루아카 라이브'서 4주년 업데이트 정보 공개
'세이아', '리오' 출시에 뜨거운 반응... 일본 앱스토어 1위 탈환

‘블루 아카이브’가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 2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해 지난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행사와 함께 인게임 업데이트와 마케팅 및 컬래버레이션 계획을 발표하는 ‘블루아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생방송에서는 4주년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13만 명 이상의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했다.

많은 기대를 모은 4주년 업데이트 소식에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 특히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려 온 ‘세이아’, ‘리오’가 드디어 출시된다는 발표에 행사장 전체를 울리는 큰 함성이 울려 퍼졌다. ‘세이아’와 ‘리오’는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으나, 이전까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되지 않아 유저들에게 기대 1순위로 꼽혀왔다.

이와 함께 밀레니엄 스쿨 C&C 소속의 ‘아스나(교복)’, ’카린(교복)’, ’네루(교복)’ 등 다수의 신규 캐릭터 정보와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가 공개되었다. 일본 서버 20일 한정 픽업 캐릭터로 세이아와 아스나(교복)를 공개했고, 1성 배포 캐릭터 카린(교복)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 4주년 페스로 '네루' 교복 버전, 이어 '츠카츠키 리오'를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 4주년 업데이트 소식은 온라인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블루아카 라이브 SP 2’가 X(트위터)에서 일본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으며, ‘세이아 실장’, ‘리오 실장’, ’교복 아스나’ 등 이번 4주년 관련 주요 키워드 5개가 실시간 트렌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열띤 호응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 발표 다음 날인 1월 20일 일본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3년 1월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일본 서비스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 매출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총 네 차례나 1위에 올랐다. 지난 해에도 '시로코*테러'와 '호시노(무장)' 등 인기 캐릭터가 출시된 3.5주년 업데이트로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하는 역대급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어 벅찰 만큼 기쁘고 감사하다”며 “2025년에도 선생님들께서 기대하실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