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 리뷰 5,600개 중 95% 긍정... 꾸준한 패치와 개선 주효
한국 게임 중 유일한 TGA 플레이어스 보이스 후보
싱글 패키지 게임도 사후관리가 중요한 시대다. 'P의 거짓'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이런 교훈을 증명하고 있다.
네오위즈가 개발한 'P의 거짓'은 최근 스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달성했다. 한 달 동안 유저 리뷰 약 5,600개가 누적됐고, 이중 95%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결과다.
평가가 출시 후 지속적으로 높아진 것은 게임 출시 후에도 의견을 수렴하며 대응에 힘써온 것에 기인한다. 각 지역 유저와 꾸준히 소통하며 9월 출시 이후 2번에 걸친 밸런스 패치와 편의성을 개선해 왔다.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판매 달성을 기념해 무료 코스튬을 증정하기도 했다.
게임팬들을 위한 음원 발매도 진행됐다. 게임의 몰입감을 살린 명곡들로 구성된 OST는 유저들의 꾸준한 호평을 받았다. 이에 총 70개 곡을 담은 앨범을 스팀에 발매했으며 벅스, 멜론,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도 시작했다.
P의 거짓은 12월 열리는 더 게임 어워드 2023(TGA)에서 '최고의 RPG'와 '최고의 아트 디렉션' 부문 후보에 오른 데 이어, 28일(한국 시간) 올해의 '플레이어스 보이스(Players' Voice)' 부문 후보에도 선정됐다.
플레이어스 보이스는 100% 이용자 투표를 기반으로 올해 최고의 인기 게임을 선발하는 상이다. 전 세계에서 게임성과 화제성을 입증한 30종의 후보를 선정, 총 3 라운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가리기 위한 투표를 진행한다.
후보 중 국내 게임은 P의 거짓이 유일하다. 해당 부문에는 '아머드 코어6: 루비콘의 화염', '발더스 게이트3', '디아블로4' 등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TGA 2023 공식 사이트에서 미국 현지 시각 기준 11월 29일 오후 6시까지 첫 번째 라운드를 통해 10개 작품을 선정한다. 이후 11월 30일 오전 9시부터 12월 2일 오후 6시까지 두 번째 라운드를 열어 상위 5개 게임을 결정한다. 12월 4일 오전 9시부터 12월 7일 오후 6시까지 마지막 라운드를 끝으로 투표를 마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TGA 2023 시상식은 오는 12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피콕 시어터'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유튜브, 트위치, X, 스팀,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작 'P의 거짓', 한국 게임의 거대 전환점인 이유
- 2023 게임대상, 네오위즈 ‘P의 거짓’ 대상 수상… 인기상 등 6관왕 '석권'
- "심장이 고동친다" P의 거짓, 디렉터의 편지에 담긴 로드맵은?
- 네오위즈 ‘P의 거짓’,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해외 흥행 대성공”
- '블프' 맞아 돌아온 스팀 가을 세일... '떡상' 맛본 게임은?
- 두 음반회사가 만난다... '디맥', '팔콤' 콜라보 발표
- '데이브 더 다이버', 'P의 거짓'... IGN 올해의 게임 후보 선정
- "환상적이었다"... 'P의 거짓', IGN 올해의 소울라이크 게임 선정
- "한국 인디게임 신화 탄생"... ‘스컬' 판매량 200만 돌파
- 'P의 거짓', 의문의 '스트리트 파이터6' 패러디 게시... "콜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