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RE:4' 34% ↓, '레드 데드 리뎀션 2' 60% ↓
'사이버펑크 2077' 50%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역대 최저가 갱신
[게임플] 글로벌 ESD 플랫폼 스팀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바이오하자드 RE:4’를 비롯한 AAA 타이틀부터 명작 인디 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까지 다양한 게임이 할인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 바이오하자드 RE:4 47,980원 34% 할인 (역대 최고 할인율 34%)
캡콤의 3인칭 액션 어드벤처 ‘바이오하자드 RE:4’다. 2005년 작 '바이오하자드 4'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시리즈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네 번째 작품이다.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후보작 중 하나로 꼽히는 작품이 꽤 이른 시기에 할인을 진행한다.
원작 이상의 작품성으로 출시 직후 평단과 유저 평가 모두 사로잡았다.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뛰어난 연출과 빠른 템포의 다양한 액션으로 좀비, 공포물을 좋아하지 않는 유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최적화 또한 준수해 높은 PC 사양을 요구하지 않는다. 엔딩까지의 플레이타임은 15시간이다.
■ 사이버펑크 2077 39,600원 40% 할인 (역대 최고 할인율 50%)
CD 프로젝트가 개발한 일인칭 오픈월드 ARPG ‘사이버펑크 2077’이다. 출시 이후 3년 동안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미완에 가깝던 게임을 수작의 반열로 올려놨다. 최악으로 떨어졌던 유저 평가도 반등해 최근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지난 9월 출시한 DLC ‘팬텀 리버티’의 흥행으로 다시 흥행 궤도에 재진입하는 모습이다. DLC 출시 직전 진행된 2.0 업데이트 이후 게임의 본편에도 대격변에 가까운 패치가 진행되어 게임성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사이버펑크’ 컨셉을 좋아하는 유저부터 일인칭 루트슈터 장르를 좋아하는 유저까지 광범위한 유저층을 흡수할 매력이 있는 게임이다.
■ 레드 데드 리뎀션 2 26,400원 60% 할인 (역대 최고 할인율 67%)
락스타 게임즈의 삼인칭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레드 데드 리뎀션 2’다. 락스타 게임즈의 섬세한 오픈월드 디자인과 몰입감 넘치는 내러티브로 유명하다.
2018년 올해의 게임 수상은 아쉽게도 뛰어난 경쟁작들로 인해 좌절됐지만, 전작을 뛰어넘는 프리퀄로 인정받으며 출시 5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많은 팬의 사랑을 받는 수작 중의 수작으로 평가된다. 현재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은 아서 모건의 시점에서 미 서부 시대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조우하고 인물들과의 갈등 등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조작감 관련 유저 호불호가 있고 의외로 게임 초반부 유저 이탈률이 높은 게임이다. 섬세한 오픈월드 상호작용, 게임 속 내러티브를 다루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19,360원 60% 할인 (역대 최고 할인율 60%)
캡콤의 대표 장수 프랜차이즈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다. 메타크리틱 88점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이전 작 ‘몬스터 헌터 월드’보다 발전된 편의성으로 시리즈 입문으로 자주 추천되는 작품이다.
출시 직후 전작 ‘몬스터 헌터 월드’와 ‘아이스본’에 비해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거듭되는 업데이트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전작에 비해 전투와 조작 측면이 스피디해졌다는 것은 호불호 요소이기도 하지만, 게임에 접근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DLC ‘선브레이크’에서 비판받았던 부족한 콘텐츠를 채웠지만, 엔드 콘텐츠 피로도가 심하다는 평가가 있다. 라이즈를 즐긴 뒤 게임이 입맛에 맞을 때 DLC 구매를 고려하는 것을 추천한다.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15,960원 60% 할인 (역대 최고 할인율 갱신)
인터렉티브 게임 장르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이다. PS4 독점 출시 당시 인터넷 방송 등 커뮤니티에서 많은 반향을 일으킨 게임이다. 2038년 근 미래를 배경으로 안드로이드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인간과 안드로이드 사이에서 벌어지는 군상극을 그렸다.
출시 5년이 지난 작품이지만, 여전히 해당 게임을 즐기는 방송인들이 있을 정도로 훌륭한 연출과 이야기, 단순한 게임성이 매력인 작품이다.
선택지에 따라 이야기가 변화하고 이를 지켜보는 것이 주요 재미다. 다양한 선택 분기점이 있어 이를 해금하는데 다회차 플레이가 강제되기도 한다. 장르 특성상 단순한 플레이가 주를 이루므로 유저에 따라 강한 호불호가 있다.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 슬레이 더 스파이어 9,180원 66% 할인 (역대 최고 할인율 66%)
메가 크릿 게임즈의 로그라이크 덱 빌딩 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다. 메타 크리틱 점수 89점,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 중이다.
덱 빌딩과 로그라이크 장르의 결합으로 얼리 액세스 당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는 싱글 플레이 게임으로 진척도에 따라 해금되는 카드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덱을 설계하고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것이 목표다.
주어진 기믹에 도전하는 일일 도전, 일반 스테이지의 난도를 높여서 플레이할 수 있는 승천 모드, 유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모드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볼륨도 상당하다.
유일하게 아쉬운 점은 최근 가격 상승으로 최고 할인율이지만, 최저가는 아니라는 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