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칼립스 도시 '뉴 에리두' 전경과 캐릭터 유대와 새로운 전투 선보여

[게임플] 호요버스가 신작 ‘젠레스 존 제로’의 특별 참가 프로모션 영상을 게임스컴 2023 ONL(Opening Night Live)에 공개했다. ‘젠레스 존 제로’는 ‘붕괴’ 시리즈와 ‘원신’, ‘미해결사건부’에 이어 호요버스가 선보이는 새로운 타이틀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작품의 배경이 되는 ‘뉴 에리두’의 배경과 새로운 즐길 거리 그리고 ‘젠레스 존 제로’만의 특별한 전투 액션을 선보였다. 먼저 ‘뉴 에리두’만의 아포칼립스 도시 전경을 추가로 공개했다. 새로운 거리 풍경에는 그라피티가 가득한 단지 출구와 개발 중인 건설부지 등을 통해 ‘뉴 에리두’ 도심의 성격을 보여줬다.

이어서 캐릭터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하고 유대를 쌓을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특별 활동에는 게임 내 오락실에서 미니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일부 공개했다. 과거 오락실의 고전 게임과 같이 친숙한 미니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CBT와 시연기 등에서 호평받은 ‘젠레스 존 제로’만의 특별한 전투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에서 선보인 ‘극한 지원’은 ‘붕괴 3rd’의 ‘극한 회피’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확인된다. 기존과 다른 점은 대상의 공격을 완벽히 회피하면 다른 캐릭터로 교체되면서 스킬을 발동하는 태그 액션 QTE라는 점이다.

이번 프로모션 영상은 지난 2022 TGS에서 공개한 특별 참가 영상에 이어 약 1년 만의 공개로 전 세계 게이머의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약 2분에 이르는 짧은 영상 길이로 해외 유저와 매체에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젠레스 존 제로’는 2024년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PC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