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지갑 서비스 제거 예정, NFT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중단

[게임플] 미국의 비디오게임 소매업체 게입스탑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폐지한다.

게임스탑은 암호화폐 규제의 불확실성을 언급하며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게임스탑은 웹사이트를 통해 11월 1일 iOS 및 크롬 익스텐션 지갑이 제거될 예정이며, 유저는 10월 1일까지 자신의 지갑에 접근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이는 2022년 7월 NFT 서비스 시작 1년 만이다. 게임스탑의 지갑 서비스는 유저가 암호화폐와 NFT 관리 및 이더리움에서 탈중앙화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런 결정의 배경에는 미국의 규제 기관의 강력한 단속과 함께 NFT 가격과 수요 하락이 꼽힌다. SEC의 강력한 규제 단속은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의 불확실성을 높였고 많은 기업의 이탈을 야기시켰다. 최근 미국의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는 SEC의 단속에 따라 유가증권으로 분류된 모든 토큰을 상장 폐지했다.

블룸버그는 지난 1일 보도에서 게임스탑이 소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경영 문제가 악화되고 있음을 언급했다. 게임스탑은 최근 2년 반 동안 최고 임원들이 계속해서 떠나고 있다. 같은 기간에 두 명의 CEO가 경영에서 물러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