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앱스토어 인기 1위, 26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기록
공식 카페 이용한 다방면 소통 진행, 커스터마이징 공유 게시판 북적
[게임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양대 앱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게임 안팎으로 유저 인기를 모으며 현재 좋은 출발을 알리고 있다.
아레스는 세컨드다이브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PC-모바일 신작 MMORPG다. SF판타지 오픈월드 속 논타게팅 액션과 수동 조작의 손맛 등 전투의 재미를 강조해 기존 모바일 MMORPG 장르와 다른 시도를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아레스’는 지난 24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약 5시간 만에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출시 직후에는 25개 모든 서버가 혼잡도를 보였다. 일부 서버는 캐릭터 생성 제한 조치가 걸리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현재 오늘 26일 오후 4시 기준으로 25개 서버 중 22개의 서버가 혼잡도를 보인다.
24일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이어 오늘 26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라섰다. 아레스는 현재 공식 카페를 따로 운영하며 게임 안팎으로 지속적인 유저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아레스만의 특별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자랑하는 커스터마이징 게시판이 많은 유저로 북적이고 있다. 세밀하게 구현할 수 있는 아레스만의 외형 설정으로 유저 관심이 높다.
아레스는 헤어 스타일과 머리색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염색된 위치나 머리의 윤기 등 섬세한 부분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얼굴은 피부색과 이목구비, 화장이나 문신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얼굴형도 조절할 수 있다. 이마, 광대의 돌출도나 턱의 모양까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한 유저들의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공식 카페에 자유롭게 공유되고 있다. 그밖에 '아레스'는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한 공식 가이드도 제공하며 출시 초기 유저들을 위한 허들 낮추기와 다방면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 [체험기] 기존 게임과 다른 보법... '아레스' 첫인상은?
- '아레스'는 '다름'을 증명할까? 출시와 함께 시선 집중
- '3겜 3색'... 이번 주 수놓을 '절치부심' 신작 게임들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시작
- '아레스' 구글 매출 5위 진입... "모바일 조작감 만족"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이틀 연속 매출 3위... 상위권 굳히나?
- 'TOP10'에 카카오게임즈 3종, '아레스' 또다른 효자 될까
- [리뷰] '아레스', 액션 이상과 MMO 현실의 영리한 절충안
- 아레스 '혼돈의 성운', 이 정도면 '액션 차별화' 맞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