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앱스토어 인기 1위, 26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기록
공식 카페 이용한 다방면 소통 진행, 커스터마이징 공유 게시판 북적

[게임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양대 앱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게임 안팎으로 유저 인기를 모으며 현재 좋은 출발을 알리고 있다.

아레스는 세컨드다이브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PC-모바일 신작 MMORPG다. SF판타지 오픈월드 속 논타게팅 액션과 수동 조작의 손맛 등 전투의 재미를 강조해 기존 모바일 MMORPG 장르와 다른 시도를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아레스’는 지난 24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약 5시간 만에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출시 직후에는 25개 모든 서버가 혼잡도를 보였다. 일부 서버는 캐릭터 생성 제한 조치가 걸리며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현재 오늘 26일 오후 4시 기준으로 25개 서버 중 22개의 서버가 혼잡도를 보인다.

25일 서버 오픈 후 상황
25일 서버 오픈 후 상황

24일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이어 오늘 26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라섰다. 아레스는 현재 공식 카페를 따로 운영하며 게임 안팎으로 지속적인 유저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아레스만의 특별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자랑하는 커스터마이징 게시판이 많은 유저로 북적이고 있다. 세밀하게 구현할 수 있는 아레스만의 외형 설정으로 유저 관심이 높다.

아레스는 헤어 스타일과 머리색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염색된 위치나 머리의 윤기 등 섬세한 부분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얼굴은 피부색과 이목구비, 화장이나 문신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얼굴형도 조절할 수 있다. 이마, 광대의 돌출도나 턱의 모양까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한 유저들의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공식 카페에 자유롭게 공유되고 있다. 그밖에 '아레스'는 처음 접하는 유저들을 위한 공식 가이드도 제공하며 출시 초기 유저들을 위한 허들 낮추기와 다방면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