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레나 찰떡 무기 '고대의 기사'... 생존력, 화력 모두 월등
범용성 부족하지만 '월크래셔'에 특화
시즌3 ‘돌파’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신규 필드 거신 ‘월크래셔’는 거대한 체력과 강력한 패턴으로 유저들에게 까다로운 도전 과제가 되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를 상대하기 위해 다양한 계승자와 무기 조합을 실험하며 최적의 해법을 찾아 나섰고, 그 과정에서 특히 주목받은 것이 바로 세레나다.
계승자 ‘세레나’는 윌크래셔에서 최상위권 딜러로서 흔들림 없는 입지를 보여주고 있다. 공중 비행을 기반으로 하는 폭발적인 딜링 능력 덕분에 월크래셔의 광역 패턴을 가볍게 회피하면서 안정적으로 공격 기회를 만들 수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고대의 기사’ 무기와 결합한 빌드는 월크래셔 공략의 정석으로 자리 잡았다. 고대의 기사는 공중에서 재장전 시 체력을 회복하는 ‘부유’ 효과와 공중에서 다중 타격 시 배율이 증가하는 ‘속죄’ 효과를 부여한다. 비행 딜러인 세레나와의 궁합이 특히 완벽해 세레나 전용 무기라고 불린다.
월크래셔를 상대하는 세레나의 계승자 모듈 세팅은 당연히 ‘찬가’와 ‘공중 기동’을 포함한다. 더불어 보조 모듈에는 스킬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기술 지속’, ‘유지 극대화’와 함께 ‘특이 집중’, ‘화염 집중’, ‘부지런한 손놀림’, ‘정신력 전환’ 등의 모듈을 사용한다. 특히, 생존력과 함께 4번 스킬 구원이 핵심이기 때문에,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체력 증대’, ‘마지막 소원’, ‘체력 증폭’도 필수다.
반응로 또한 모듈과 마찬가지로 스킬 자원 소모량과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 혼합물 반응로를 사용하게 된다. 외장 부품은 ‘승천하는 무기고’ 2세트와 ‘껍질 분쇄기 2세트’로 각각 스킬 자원 소모량 감소, 발사 속도 증가를 챙기거나, 혹은 ’승천하는 무기고’ 4세트를 사용해도 좋다.
실전에서의 운용은 간단하다. 구원을 발동해 구원의 심판을 확보하고, 승천과 비상으로 고도를 유지한 채 고대의 기사로 끊임없이 화력을 퍼붓는다. 월크래셔가 약점에 집중해 막대한 폭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핵심이다.
세레나는 비행과 탁월한 생존, 폭발적인 화력, 고대의 기사와의 완벽한 시너지까지 결합해 월크래셔를 지배하는 계승자로 평가된다. 시즌3를 즐기는 유저라면 세레나의 고대의 기사 빌드를 준비하는 것이 월크래셔와의 싸움에서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