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플레이해 본 넷마블 신작 '뱀피르'... 정식 출시는 8월 26일

넷마블의 신작 MMORPG ‘뱀피르’가 8월 2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존 MMORPG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뱀파이어 세계관을 전면에 내세우며, ‘피’, ‘공포’, ‘섹슈얼리티’라는 강렬한 키워드로 기대감을 높였다.

실제 시연을 통해 플레이해 본 ‘뱀피르’는 짧은 시간에도 빠르게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고유의 뱀파이어 세계관과 MMORPG 시스템이 결합된 형태로, 주요 콘텐츠의 구조와 방향성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먼저, 캐릭터 생성부터 커스터마이징까지 뱀파이어 세계관 특유의 음산한 배경이 주는 분위기만으로도 일반적인 판타지 세계와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디테일한 요소를 조정할 수 있었고, 특히 뱀파이어 특유의 눈동자나 창백한 피부 톤, 흉터나 문신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몰입감을 높였다.

클래스는 총 4종으로, 시연에서는 총을 사용하는 클래스인 ‘카니지‘를 제외한 ‘블러드스테인’, ‘그림리퍼’, ‘바이퍼’ 세 가지 클래스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뱀파이어답게 모든 클래스가 흡혈 스킬을 공통으로 갖고 있었으며, 이를 통해 체력을 회복하거나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성장 위주의 PVE 공간과 경쟁 위주의 PVP 공간을 분리한 것도 뱀피르의 특징 중 하나다. PVE를 선호하는 유저는 경쟁 없이 성장이 가능하고, PVP를 선호하는 유저는 ‘게헨나’와 같은 전장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전투 중심의 전장 ‘게헨나’에서도 보스가 등장하며, 보스를 차지하기 위해 펼쳐지는 PVP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헨나’는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대결할 수 있는 전장이다. 시연 당시 게헨나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대규모 전투를 벌이며 보스를 차지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유저 간의 전투와 보스 레이드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게헨나의 특성상, 출시 이후에는 보스를 차지하기 위한 길드 간의 전략 싸움이 오고 갈 것으로 보인다.

시연에서는 클랜 단위의 콘텐츠까지 경험하진 못했지만, 뱀피르는 출시 이후 시즌제와 서버 셔플링 시스템을 도입해 특정 세력의 독점을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패배한 유저에게도 전장 내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차등 지급해 끝까지 전투에 몰입할 수 있는 구조를 준비 중이다.

뱀피르는 그동안 MMORPG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뱀파이어 세계관의 다크 판타지 서사를 완성했다. 독특한 색채를 지닌 만큼, 정식 출시 이후의 방향성에도 기대가 모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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