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8시부터 번호표 배부, 9시부터 입장
하루 100명까지 참여 가능...오픈런 예상돼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 16일부터 콜라보 제품을 판매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에는 밀레니엄의 세미나가 함께해 해당 팬덤의 기대가 크다.
이벤트 참여는 간단하다. GS25에서 콜라보상품을 구매하고 GS Pay로 결제하면 개당 하나의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스탬프 세 개를 사용해 한정 굿즈에 응모하면 된다. 하루 세 개까지만 스탬프가 찍히기 때문에 하루 응모는 한 번만 가능하다.
그밖에도 GS25 콜라보 관련 굿즈를 입수할 방법이 있다. 바로 특별 매장에 방문해 그곳에서만 판매하는 굿즈를 직접 구매하는 것이다. 응모로는 얻을 수 없어서 희소성도 높다. 특별매장은 전국에 6개만 존재하며, 평소에는 일반적인 편의점이다. 어떻게 방문해야 할지 고민하는 유저를 위해 정리했다.
■ 특별매장 위치 및 오픈런 방법
특별매장 중 일부는 일반 편의점이기 때문에 오픈런을 하는 팬이라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편의점을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불편이나 피해를 주지 않게 조심하자. 특별 편의점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 서울
더관악점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599-3
뉴안녕인사동점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2층
강남동원점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77길 7
◆ 대전
복합터미널1호점 - 대전 동구 동서대로 1689
◆ 광주
상무본점 -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78번길 5-2
◆ 부산
연산그랜드점 -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124번길 31
여기서 17일부터 31일까지 특별 굿즈가 판매된다. 특별 굿즈 판매 이벤트에 참가하는 유저들은 다음과 같은 유의 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먼저 오전 8시부터 배부가 시작되는 입장권을 받아야 한다. 해당 입장권을 통해 순서대로 9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이는 1시까지 진행된다. 순서가 지나도 입장할 수 있지만, 매장 혼잡도에 따라 차순위가 될 수 있으니 늦지 않게 도착하는 것이 좋다. 오후에는 예약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한 번에 입장할 수 있는 유저 수가 정해져 대기 줄이 생길 수 있다.
하루에 100명까지만 이벤트를 위해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픈런이 생길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굿즈 재고에는 한계가 있으며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매장별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된다. 꼭 구매하고 싶은 굿즈가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재고 상황은 GS25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특별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굿즈는?
특별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굿즈는 SD 캔뱃지 MINI 4종, LD 아크릴 자석 키링 4종, SD 아크릴 디오라마 MINI 4종으로 총12종이다. 각 굿즈당 한 개씩 구매할 수 있다.
특별 굿즈 이외에도 콜라보 제품을 구매하면 만원당 캐릭터 부채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부채는 총4종으로 리오, 노아, 유우카, 코유키가 그려져 있다. 특별 굿즈를 통해 가격을 채워도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부채도 얻으려면 굿즈뿐 아니라 콜라보 제품도 함께 구매하는 것이 좋다. 부채는 1인당 4개까지 제공된다. 물론 특별 매장에서 구매하는 콜라보 제품도 재고 한계가 있다. 모두 소진 시에는 당일 판매가 불가능하다.
특별 매장 굿즈는 모두 이번 콜라보를 위해 새로 디자인됐다. 그래서 해당 캐릭터 팬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제품들이다. 특히 이번에는 이전 콜라보들과 다르게 블루 아카이브 평소 분위기를 살려 전시할 때 혼자 튀거나 하지 않는다. 통일된 이미지를 좋아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희귀하고 특별한 굿즈가 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