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출시 맞이해 매일 청휘석 선물
스토리 풀 더빙 7월 8일 적용
넥슨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버전 출시일을 6월 24일로 확정했다.
개발사 넥슨 게임즈는 유저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더 고퀄리티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팀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많은 모바일 게임이 PC 클라이언트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팬들은 이를 반가운 소식으로 여기기도 했다. 또한 스팀을 통한 서비스는 유저들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넥슨은 스팀 버전 출시를 기념해 17일부터 매일 청휘석 10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수령 기한이 24시간이기 때문에 매일 접속해야 한다. 블루 아카이브 최대 이벤트인 페스가 멀지 않았기 때문에 유저들 입장에서는 매우 반갑다는 반응이다.
실제 스팀 버전으로 처음 접하는 메인 이벤트 역시 페스가 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 이벤트는 유저가 캐릭터를 움직여서 다양한 곳을 조사해야 하기 때문에 큰 화면으로 즐기기 좋아 적절한 출시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넥슨은 7월 8일 메인스토리 초반부 풀 보이스 더빙을 제공한다. 이는 스팀에도 바로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빙이 가장 기대되는 장면을 두고 투표를 받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인섭 기자
lise78@game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