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신작 공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13일 오전 7시 개최
'고스트 오브 요테이', '데스 스트랜딩2' 출시 정보 공개 기대감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온라인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40분 이상 분량으로 한국 시각 13일 오전 7시에 시작한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세계 플레이스테이션 팬들의 기대를 받는 출시 예정작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다. 플레이스테이션 신작 타이틀 발표와 함께 리마스터 버전 출시, 트레일러 공개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해왔다.
특히 매년 처음으로 개최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타이틀을 공개하고 추가 정보를 공유해왔다.
지난해 2월 1일(한국 시각)에 개최된 쇼케이스에서는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어 진행된 2월 7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스퀘어에닉스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7 리버스’의 게임 플레이를 공개한 바 있다.
가장 최근 개최한 2024년 9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 출시일을 확정하고 ‘스텔라 블레이드’와 ‘니어 오토마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공개하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마지막에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후속작 ‘고스트 오브 요테이’ 트레일러를 공개하면서 팬들의 기대감을 부풀렸다.
이번에는 2월에 개최되는 만큼, 상반기 출시 예정인 타이틀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많은 유저들은 지난 쇼케이스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한 ‘고스트 오브 요테이’나 국내 심의를 마치며 출시 임박을 알린 ‘데스 스트랜딩2’의 출시일 공개를 기대하고 있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온라인 방송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