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눈길, '아크 레이더스' 깜짝 공개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인조이' 신작 라인업 탄탄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가 오늘 21일 새벽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게임스컴 ONL은 대표 프랜차이즈 후속작과 지난해 출시된 신작 타이틀의 확장팩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게임스컴 ONL에서 공개된 국내 개발사들의 타이틀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들이 주를 이뤘다.
넥슨의 '퍼스트 버서커: 카잔', '아크 레이더스'와 크래프톤의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모두 글로벌 시장에서 신작 타이틀이다. 이들 신규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도전에 현장 관람객과 글로벌 게이머들의 열띤 반응이 이어졌다.
■ 퍼스트 버서커: 카잔
넥슨의 차세대 액션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게임스컴 ONL에서 2025년 상반기 출시를 확정했다.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에 앞서 10월 11일 글로벌 유저 대상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콘솔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서만 진행된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는 '카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테스트 당일 이메일로 상세 안내가 제공된다. 엑스박스 유저의 경우, 테스트 시작 시점에 엑스박스 인사이더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는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 라인을 카툰렌더링을 활용한 3D 셀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주인공 '카잔'의 과거와 보스 '블레이드 팬텀'과의 전투 장면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창과 대검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새로운 공격 패턴이 공개되어 호평을 받았다.
넥슨은 이번 글로벌 기술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기술적 완성도를 검증하고, 출시까지 전반적인 품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 아크 레이더스
넥슨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신작 익스트랙션 슈터 '아크 레이더스' 트레일러가 게임스컴 ONL에서 깜짝 공개됐다.
지난해 'FPS 액션의 정수'로 평가받은 '더 파이널스'를 선보인 엠바크 스튜디오의 새 작품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티저 트레일러는 게임의 독특한 SF 세계관과 캐릭터, 그리고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소개했다.
'아크 레이더스'의 글로벌 테스트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팀에서 진행된다. 오늘 21일부터 스팀에서 플레이 테스트 참가 신청과 위시리스트 등록이 가능하다. 게임은 유료 패키지 모델로 판매될 예정이나, 구체적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다크앤다커 모바일
크래프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출시를 앞두고 게임스컴 ONL에서 사전 예약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4분 길이의 트레일러는 모바일에서 3인 파티 기반 익스트랙션 장르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징을 소개했다.
트레일러는 게임의 진행에 따라 성장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초반 가벼운 플레이에서 시작해 점차 강해지며 몬스터와 적을 물리치는 과정, 그리고 엔딩에 이르는 몰입감 있는 여정을 잘 표현했다.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았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사전 예약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시작됐으며, PC 버전은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참여자에게는 A등급 용병과 한정판 코스튬 스킨이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 인조이
인생 시뮬레이션 최대 기대작 ‘인조이’가 이번 게임스컴 ONL에서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새롭게 눈도장을 찍었다.
'인조이'의 새 트레일러는 1분 남짓한 영상으로 캐릭터들의 다채로운 삶을 효과적으로 보여줬다. 유려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영상은 자연스러운 하이 파이브, 선물 교환, 셀피 촬영부터 결혼, 출산 같은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 그리고 파티, 요리, 가드닝 등 일상적인 활동까지 다양한 게임 요소를 담아냈다.
‘인조이’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4에서 ‘가장 재미있는 게임(Most Entertaining)’ 부문 후보작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스팀에서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스팀 페이지에서 게임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