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하이퍼 버닝', 보상은 더욱 커지고 보상 획득 조건은 완화
'버닝 월드 스텝업', '어비스 헌터즈 링' 추가... 사전 월드 리프 가능

메이플스토리가 2023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겨울 업데이트 ‘드리머(Dreamer)’를 21일 공개한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온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신규 코인샵 이벤트 ‘루시드 드림 페스타’의 진행을 앞두고 놓치면 안 될 중요한 정보들을 정리했다.

■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의문의 초대장’ 등 기존 이벤트 종료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기에 앞서, 놓쳐서는 안 될 정보가 있다. 바로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대부분이 오늘(20일) 23시 59분을 끝으로 종료된다는 것이다. 이벤트 목표를 달성하고 보상을 수령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오늘 내에 모든 보상을 수령해야 한다.

종료 예정인 이벤트는 아래와 같다.

  • 의문의 초대장
  • 컴백! 전장의 아이돌!
  •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 캐시샵 - 마네킹&헤어룸/성형룸 슬롯 확장권
  • 캐시샵 - 알쏭달쏭 믹스 염색&컬러렌즈 쿠폰
  • 어메이징 예티X핑크빈 월드 (21일 오전 2시까지 참여 가능)
  • 프리미엄 PC방 접속보상 (21일 23시 59분까지 참여 가능)

■ 이전과 달라진 ‘하이퍼 버닝’… 이벤트 보상 허들 낮아져

이번 겨울 세 번째를 맞은 하이퍼 버닝 이벤트가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200레벨까지 빠른 육성을 지원하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와 함께 돌아온 이번 하이퍼 버닝 이벤트에선 보상이 더욱 커지고 획득 조건은 낮아졌다.

눈에 띄는 차이는 주 스탯 12% 잠재능력이 부여된 15성 루타비스 방어구와 ‘이터널 플레임 링’이다.

앞서 진행된 버닝 이벤트에서도 15성 루타비스 방어구는 동일하게 지급됐지만, 이전 이벤트에선 잠재옵션이 에픽 등급에서 무작위로 설정됐기 때문에 ‘수상한 큐브’를 사용해 주 스탯이 높게 나오도록 잠재옵션을 변경해야 했다. 그런데 이번 이벤트에선 장비의 잠재 옵션을 주 스탯 12%라는 상당히 높은 수치로 지급하기 때문에 따로 손댈 필요가 없다.

여기에 더해 이번 하이퍼 버닝에선 주요 보상 중 하나인 ‘이터널 플레임 링’을 모든 하이퍼 버닝 지정 캐릭터에게 지급한다. 이터널 플레임 링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좋은 이벤트 링 중 하나로, 기존 이벤트에선 210레벨 달성 시에 지급됐다.

여기에 신규 생성 캐릭터를 위한 지원도 준비됐다. 이번 겨울 처음 선보이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에선 게임에 대한 기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면서 30분 내외로 본격적인 육성이 시작되는 200레벨을 달성할 수 있게 돕는다. 200레벨 달성 이후에도 특별 미션을 통해 ‘코어 젬스톤’과 ‘선택 아케인 심볼 교환권’ 등 성장에 꼭 필요한 재화들을 지급하기 때문에 신규 캐릭터의 육성 부담을 크게 줄인다.

■ 새로운 보상 추가된 ‘버닝 월드 스텝업’, 사전 월드 리프도 가능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함께 ‘버닝 월드’도 예외없이 돌아왔다. 버닝 월드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입장할 수 있는 특수 월드로, 성장에 유용한 능력치들을 강화시켜 빠른 육성을 돕는다.

버닝 월드에서 정해진 미션을 완수해 보상을 받는 ‘버닝 월드 스텝업’에는 새로운 보상이 추가됐다. 바로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를 추가하는 효과를 가진 ‘어비스 헌터즈 링’이다. 해당 보상은 버닝 월드에서 140레벨 달성 이후 ‘하이퍼 스탯’을 획득하는 미션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다.

이번 겨울 버닝 월드에선 사전 월드 리프도 가능하다. 기존 버닝 월드에선 이벤트 기간이 끝나고 난 후 일주일간 일반 월드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었는데, 이번 버닝 월드 이벤트에선 이벤트 기간 중인 2월 22일부터 이벤트가 끝나는 3월 21일 사이에 일반 월드로 캐릭터를 이전시킬 수 있다.

다만 이전 시 버닝 월드 이벤트의 보상으로 지급된 아이템 중 일부를 사용하지 않으면 캐릭터 이전이 불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