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홍대 뭐함?”이라고 묻는 친구에게 당당히 “티바트로 가자”고 말할 수 있게 됐다.
호요버스가 29일부터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티바트 타워에서 ‘원신’ 테마 카페 ‘Cafe in Seoul’을 운영한다. 기간을 두고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 형식이 아닌 무기한 운영으로 앞으로 언제나 여행자들을 같은 자리에서 맞이한다.
기자는 호요버스 측의 초대를 받아 '원신 Cafe in Seoul'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홍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나와 경의선 숲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원신 Cafe in Seoul’이 적힌 티바트 타워(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58)를 찾을 수 있다.
메이드복을 입은 ‘파루잔’이 반기고 있어 건물 입구로 착각하기 좋지만, 이곳은 건물 입구가 아니다. 모퉁이를 끼고 돌아서면 진짜 모험이 시작되는 ‘티바트’의 입구를 찾을 수 있다.
원신 테마 카페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카페 입장은 운영 시간 중 다섯 차례로 나눠진다. 예를 들어 오픈 시간 10시에 입장하면 12시까지 2시간의 이용 시간이 주어지는 방식이다.
오픈 초기에는 완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네이버 사전 예약에서 신청 가능하다. 현재 12월 10일까지 사전 예약이 마감됐다. 운영 첫 주에는 시간마다 최대 65명까지 수용하며 두 번째 주부터 7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사전 예약 이후 현장에서 본인 예약 정보를 확인한다. 예약 페이지 캡쳐 이미지는 사용이 불가하며 미예약자 동반 입장도 역시 불가하다.
지하층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음료와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진동벨을 가지고 자리를 잡은 다음 1층에서 다시 메뉴를 받으면 된다. 메뉴 수령 시 직원에게 원신 캐릭터 ‘나히다’, ‘닐루’의 스킬 모션을 보여주면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1층부터 3층까지 카페 층으로 운영된다. 4층과 5층은 각각 플레이 존과 굿즈 존으로 선보인다.
4층 플레이 존에서 포토 카드를 만들 수 있으며 원신 테마의 포토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나만의 포토 카드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 부스 존이 원신 테마 카페에서 가장 많은 대기 줄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도리의 모라 복권’과 인형 뽑기 기계 크레인을 조작해 원신 인형을 뽑을 수 있는 '원신! 인형? 뽑기!' 역시 많은 여행자로 붐빌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월 생일을 맞이하는 캐릭터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이달의 생일존'도 있다. 자신이 사랑하는 캐릭터가 생일을 맞이했을 때 원신 테마 카페에서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5층 굿즈 존에 입장하면 원신 인기 캐릭터 ‘응광’의 피규어가 가장 먼저 반긴다. 아크릴 스탠드와 색지, 키링, 캐릭터 증명사진 세트, 캔배지, 등의 굿즈를 상시 판매할 예정이다. 4층 플레이 존의 ‘도리의 모라 복권’ 당첨 굿즈 교환도 5층에서 굿즈 존에서 가능하다.
호요버스 측은 '원신 Cafe in Seoul'을 두고 운영 수익 목적보다 유저 교류를 위해 만들어진 기획이라고 밝혔다. "원신을 사랑해 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시간 제약 없이 매 순간 원신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상설 카페를 운영하게 됐다"며 "원신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