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아레나 보상 대폭 증가, 재그룹 주기 조정도 검토
신규 메인 콘텐츠 시나리오 23챕터, 24챕터 업데이트 예정
[게임플] 13일 '승리의 여신: 니케'가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유형석 디렉터는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지난 스페셜 아레나 개선 문제와 코스튬 스킬 컷신 추가와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PvP 콘텐츠 스페셜 아레나가 다시 개선된다. 먼저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6월에 있었던 스페셜 아레나 시즌 규칙 개편은 유저들에게 경쟁 스트레스를 부과한 자신의 오판이었다고 사과했다.
7월 20일 스페셜 아레나 보상을 시즌 규칙 개편 이전 대비 144%, 이후 대비 192%까지 대폭 늘리고, 보상 제공 캡 재조정이 있을 예정이다. 더불어 많은 유저 피드백을 받은 스페셜 아레나 재그룹 주기 조정도 검토한다.
유니크 등급 코스튬에 스킬 컷신이 추가된다.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루피: 럭셔리 레빗’ 코스튬 업데이트 이후 많은 유저가 스킬 컷신이 없는 것에 아쉬움을 표출한 것을 인지한 뒤 스킬 컷신을 따로 추가했음을 알렸다.
유저들은 해당 업데이트가 사전 공지 없이 이뤄진 것에 대해 의문을 품었고 유형석 디렉터가 이에 직접 답변했다. 특히 매출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는데 ‘니케’가 라이브 서비스 콘텐츠와 플랫폼인 만큼 유저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일시적 매출 상승은 중요하지 않으며, 유저들에게 오랫동안 좋은 경험을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강조했다.
한정 캐릭터와 코스튬의 희소가치를 고려하며 발매할 예정이며, 개발 프로세스를 재정비하여 코스튬 출시 완성도를 높일 것을 약속했다.
솔로 레이드 경험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솔로 레이드 플레이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함이다. 8월 솔로 레이드 순위표 기능이 추가된다. 솔로 레이드 랭크에 도달한 유저의 팀 확인 및 복사 기능이다.
솔로 레이드에 랜덤 패턴은 등장하지 않을 예정이다. 마더 웨일 등 일부 타일런트급 랩쳐에게 일시적으로 자동 공격이 이뤄지지 않던 현상도 개선 연구가 진행 중임을 밝혔다.
여러가지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가로 모드와 PC 환경에서 UI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전장을 더 잘 살펴볼 수 있는 대미지 플로터 On/Off 기능이 추가된다. 메인 시나리오의 회상 시스템에 이어보기 기능을 개선한다. 원하는 시나리오는 언제든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북마크 기능도 함께 추가된다. 전투 관련 개선은 8월, 시나리오 관련 개선은 9월에 이뤄질 예정이다.
신규 메인 콘텐츠 시나리오 23챕터, 24챕터가 곧 업데이트된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방주에서의 큰 사건들이 발생하며 니케를 비롯한 여러 캐릭터가 신변의 변화를 맞이한다. 메인 시나리오는 블라블라 메신저 추가 작업과 함께 7월 20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후 대규모 여름 이벤트 2부 SEA, YOU, AGAIN이 8월 3일 시작된다. 6월 BLUEWATER ISLAND 이벤트 때에 다녀왔던 바다 인근에서 수상한 신호가 감지되어 카운터스 스쿼드를 비롯한 일행은 다시 한번 공식 임무를 떠나게 된다. 이벤트용 돌발 스토리도 등장하며 6월 여름 이벤트보다 풍성한 콘텐츠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밤바다의 캠프파이어 앞에서 바베큐를 굽는 미니 게임도 추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