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시나리오와 캐릭터, 편의성 조기 도입 등 꽉 채운 개선으로 호평
[게임플] 카카오게임즈가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했다.
이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국내 정식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는 신규 인게임 콘텐츠, PC 버전 클라이언트, 편의성 개선, 인게임 이벤트 등이 포함됐다.
신규 인게임 콘텐츠 ‘Make a new track!! ~클라이맥스 개막~’은 새로운 시스템으로 우마무스메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다.
이와 함께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2명 ‘키타산 블랙’과 ‘마치카네 탄호이저’를 공개했다. 또, ‘SSR [분홍색 백 샷] 나리타 탑 로드’, ‘SR [고동이 빨라지는 쿨다운] 메지로 라이언’, ‘SR [일등성을 향해서] 어드마이어 베가’ 등 서포트 카드 5종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유저 의견을 수렴해, 모바일 환경과 더불어 PC 환경에서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즐길 수 있는 PC 버전 클라이언트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퀄리티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클라이언트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인자 재획득 기능, 룸 매치 일부 편의 기능, 데일리 레이스 일괄 출전 기능 등을 추가했다. 서클 기능을 개선하고 게임 시작 시 카카오게임즈 사명 음성을 넣는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5일부터 26일까지 신규 한정 스토리 이벤트 ‘날갯짓의 Run-up!’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참여를 통해 포인트 및 룰렛 코인을 얻어,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1주년 캠페인에 이어 ‘1st Anniversary 기념 캠페인 제2 탄’을 진행, 무료 픽업 이벤트 및 로그인 보너스와 특별 스토리 등을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