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우마무스메는 육성 모드에서 각기 다른 스토리가 마련된다 

[게임플] 6월 20일 국내 서비스를 개시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 정보가 순차적으로 풀리면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30일 우마무스메 정식 출시일을 전격 발표하는 한편, 공식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출연 성우 축하 영상과 캐릭터 소개 페이지를 업데이트했다. 

우마무스메는 과거 유명 경주마들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와 함께, 철저한 고증으로 이들의 행적을 게임 속에 녹여낸 육성게임이다. 독창적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 독보적인 품질의 그래픽을 통해 지난해 일본 게임시장을 휩쓸었다.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배경과 이야기 속에서 진행하는 육성이 메인 콘텐츠인 만큼, 육성 캐릭터를 뜻하는 '우마무스메'들을 향한 관심은 높다. 캐릭터 현지화 방향과 대사 표현을 향한 궁금증도 잇따랐다.

한국어판 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우마무스메는 총 47종이며, 출시 버전 첫 시나리오에서 등장하는 NPC들 역시 따로 소개되고 있다. 관계자 NPC 중 타즈나와 아오이는 출시와 함께 서포트 카드로도 만날 수 있다.

출시 버전에서 육성 우마무스메로 바로 획득 가능한 캐릭터는 25종이다. 1성과 2성이 각각 8종씩 존재하며, 나머지는 3성이다. 하지만 기본 성급이 낮다 해도 능력이 뒤떨어지는 것은 아니며, 육성에 따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우마무스메 IP는 현재 총 80종이 넘는 캐릭터로 이루어졌다. 지금도 꾸준히 실제 경주마를 기반으로 한 신규 우마무스메가 공개되기 때문에 캐릭터 고갈을 향한 우려도 불식됐다. 지금 추세라면 내년 100종을 돌파할 가능성이 다분하다.

특정 우마무스메를 클릭하면 캐릭터를 대표하는 대사와 성우 캐스팅 정보, 간단한 특징 소개가 출력된다. 원본마의 성적이나 특성을 반영해 캐릭터메이킹이 이루어졌으므로 각자 강한 개성을 자랑한다.

경주 우마무스메를 양성하는 트레센 학원이라는 배경상 기본적으로 학원복을 입고 있으며, 3성 이상이 되었을 때 착용하는 승부복과 일러스트 원안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준비 과정에서 게임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활동과 함께, 학생별 영상 버전의 소개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