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콘텐츠 일정 공개, '귀칼' 파격적 같이보기에 들썩
'롤 유로파'로 불리는 ASI 전 경기 자체 중계
인터넷 스트리밍 플랫폼 ‘SOOP(숲)’이 추석 연휴를 맞아 자체 콘텐츠부터 e스포츠, 영화와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최근 극장가에서 ‘무한성’으로 화제를 모은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전 시리즈(1기~4기)를 ‘같이보기’ 콘텐츠로 마련해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SOOP 같이보기 콘텐츠로 선정된 ‘귀멸의 칼날’ 애니메이션은 10월 6일(월), 1기를 시작으로, 8일(수) 2기, 13일(월) 3기, 20일(월) 4기가 차례로 공개된다. 모든 회차는 오후 3시에 업데이트되며, 추석 이후에도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선물이 될 전망이다.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국내 인기 영화도 준비됐다. ‘극한직업’(1일), ‘늑대소년’(10일), ‘아저씨’(17일)가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같이보기’로 편성되었으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은 오는 10월 3일부터 추억의 감성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여기에 스트리머 감스트가 주도하는 군대 콘셉트 마인크래프트 콘텐츠 ‘마병대3’ 역시 3일 시작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올해 처음 신설된 리그오브레전드 국제 대회 ‘아시아 쇼다운 인비테이셔널(ASI) 2025’가 한국어 공식 중계를 통해 SOOP에서 펼쳐지며, 게이머와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SOOP은 오는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ASI 전 경기를 한국어로 중계한다. ASI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리그오브레전드 1부 리그의 중위권 강팀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대회로, 일명 ‘롤판 유로파 리그’라 불린다. LCK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BNK 피어엑스, 농심 레드포스가 출전하며, LPL의 징동 게이밍, 웨이보 게이밍, NIP, LCP의 GAM 이스포츠, MGN 바이킹스 이스포츠가 합류한다.
특히 개막전부터 빅매치가 예고돼 있다. 10월 6일 첫날 경기는 한때 양국의 정상에 섰던 징동 게이밍과 디플러스 기아가 맞붙으며 팬들의 큰 기대를 모은다. 이번 대회 조 편성은 A조에 JDG, DK, 웨이보 게이밍, GAM 이스포츠, B조에 BNK 피어엑스, 농심 레드포스, NIP, MGN 바이킹스가 배정돼 조별 리그부터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대회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그룹 스테이지, 10일부터 12일까지 녹아웃 스테이지로 이어지며, 마지막 날인 12일 저녁 최종 우승팀이 가려진다. SOOP은 생중계 시청자를 위한 승부 예측 및 드롭스 이벤트, 한국팀이 4강에 진출할 경우 잠실 DN 콜로세움 오프라인 뷰잉파티도 준비해 팬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추석 연휴, SOOP은 애니메이션부터 영화, e스포츠와 자체 콘텐츠 등을 모두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