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진화, 엑스트라 PP 등 신규 요소 추가
밸런스 조절 위해 일부 세력 조절

제공=사이게임즈
제공=사이게임즈

사이게임즈 코리아가 27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섀도우 버스 월즈 비욘드' 선행 체험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체험회는 개발 중인 빌드로 진행됐다. 섀도우버스는 전작을 토대로 다양한 것이 들어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그래픽, 연출 부분에 큰 발전이 있었다. UI도 조금 더 깔끔하고, 카드 효과도 직관적으로 변했다.

제공=사이게임즈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제공=사이게임즈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섀도우 버스 월즈 비욘드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없었지만, EP의 수 조절, 시작 카드 수, 엑스트라 PP 시스템을 통해 전작보다 선후공 밸런스에 대해 더욱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 또한, 네크로맨서와 뱀파이어를 합친 세력 나이트메어 등 새로운 요소도 많은 편이다. 물론 전작 시스템을 토대로 만들었기에 기존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게임즈는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를 6월 17일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스팀, 에픽게임즈스토어를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선행 체험회 후, 사이게임즈 기무라 유이토 PD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이게임즈 기무라 유이토 PD
사이게임즈 기무라 유이토 PD

Q. 전작과 비교해 눈에 띄게 바뀐 점은 '초진화'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한 기획 의도는?

기무라: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를 만들면서 새로운 배틀룰을 추가하고 싶다고 생각한 결과 초진화 시스템이 만들어졌다. 다양한 테스트 결과 초진화는 상대방을 처치하면 리더에게 1데미지를 주는 부분 등이 중요했다. 또한, 이를 통해 카드 배틀을 처음 하는 분들에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거라 보고 있고, 많이 즐긴 유저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우리도 이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면서 게임을 만들었다. 

 

Q. 전작과 스토리는 어떻게 이어지는지 알고 싶다.

기무라: 전작과 세계관은 그대로 이어진다. 타인을 돕기 좋아하는 아리사는 언젠가 메인 스토리에 나올 수도 있다. 카드 배틀 부분에서는 전작 메인 캐릭터들이 리더 스킨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제공=사이게임즈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제공=사이게임즈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Q. 전작에서는 선공유저가 더 유리한 경우가 많았다. 신작에서는 이에 어떻게 대응하나.

기무라: 보통 카드 게임은 대부분 선공유저가 유리하다. 전작에서도 우리는 어떻게든 후공 유저를 위해 어드벤테이지를 추가해 왔다. 이번에는 그런 요소 대부분을 제외하고 먼저 진화 가능한 것만 남겼다.

대신 새로운 요소인 엑스트라 PP를 추가했다. 그리고 개발팀 테스트를 통해 선후공 밸런스를 잡기 위해 노력했다. 출시 이후에도 유저들의 데이터를 활용해 이런 밸런스 문제에 대응해 나갈 생각이다. 

 

Q. 카드팩 10개를 동시에 개봉하면 레전드 카드가 한장 제공된다. 이는 유료 재화와 무료 재화 양쪽에 대응하나.

기무라: 지금으로서는 그렇게 할 예정이다. 

 

Q. 뱀파이어와 네크로맨서 클래스를 제외하고 나이트메어 클래스로 합쳐진 이유는 무엇인가.

기무라: 전작에서는 7클래스로 시작해 8클래스로 늘어났다. 이 과정에서 클래스 간 밸런스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이번에는 개발하면서 다방면으로 생각하고 연구해왔다. 밸런스 뿐 아니라 카드를 모으거나 덱 구성을 만들기 좋은지 확인했다. 이를 통해 결국 7클래스에 중립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클래스를 하나 줄이는 과정에서는 최종적으로 오프라인 버전과 똑같이 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됐다. 

 

Q. 신작의 신규 확장팩 출시 주기는 어떻게 되는가. 

기무라: 처음 2탄과 3탄 확장팩은 빠르게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4탄부터는 2개월 단위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공=사이게임즈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제공=사이게임즈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Q. 새로운 기능인 '섀버 파크'가 추가됐다. 이를 추가한 이유와 추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기무라: 이는 커뮤니티 기능을 유저들이 즐겨주길 바라며 추가했다. 커뮤니티는 카드 게임의 가장 큰 요소다. 이 장르는 혼자 하기 힘든 게임이기 때문에 친구나 다른 유저와 함께 배우며 강해지길 바라며 기획했다. 이를 통해 이어진 동료들과 인연을 쌓으며 즐겨줬으면 좋겠다. 
또한, 여기서는 축구 같은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Q. 카드 게임이라는 장르는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이에 대한 대책은?

기무라: 게임 내부에 튜토리얼을 많이 준비했다. 아직 자세히 말은 못 하지만 연습 모드에서 AI를 활용한 어드바이스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초심자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었다. 

 

Q. 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가 한국에서 어떤 게임으로 알려지길 바라는가.

기무라: 기존에 카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든 아니든 똑같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남길 바란다. 여기에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됐으니 더 많은 유저들이 즐겨줬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