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스킬 반지 재사용 대기시간도 120초로 변경
돌진기 및 무적기 추가로 성능 격차 해소

메이플스토리가 모든 직업의 극딜 스킬 주기를 120초로 통일한다. 앞으로는 모든 전투가 변화된 주기에 맞춰서 이루어진다.

10일,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라이브 방송 ‘메이플스토리 나우’를 통해 다가오는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가장 중요하게 다뤄진 내용은 첫 번째로 소개된 전투 경험 개선에 대한 부분이다.

전투 경험 개선은 크게 두 가지를 통해 이뤄진다. 먼저, 직업별 스킬 주기를 120초로 통일한다. 김창섭 디렉터는 “직업별로 스킬 주기가 달라서 오는 재미, 다양성의 가치보다 주기를 하나로 통일시켜 얻는 재미의 상승효과가 더 크다고 판단했다”며 모든 스킬의 주기를 120초로 통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기존에는 직업별 극딜 스킬 주기가 달라 극딜 주기가 맞는 직업끼리 보스 파티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았다. 보통은 120초 주기를 가진 직업군과 180초 주기를 가진 직업군으로 나뉘며, 이로 인해 파티 구성에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했다.

극딜 주기를 120초로 통일하면 서로 다른 주기로 인한 파티 구성의 어려움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보다 자유로운 직업 구성으로 보스에 도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극딜기 주기가 변경되면서 극딜 사이클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특수 스킬 반지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된다. 특수 스킬 반지는 일시적으로 강력한 버프를 부여하는 반지로, 리스트레인트 링, 웨폰퍼프 링 등이 있다. 기존 특수 스킬 반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80초인데, 극딜 주기 변경에 맞춰 120초로 조정될 예정이다.

두 번째 개선안은 이론적인 전투 성능과 실제 성능의 격차 해소다. 김창섭 디렉터는 최대 효율로 딜 사이클을 구성했을 때 뽑아낼 수 있는 이론상의 대미지와 실제 전투 환경에서 뽑아낼 수 있는 대미지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돌진기 및 무적기를 추가하고 스킬 사용 난이도가 높은 스킬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텔레포트 계열의 이동기를 보유한 직업군을 제외한 점프 계열의 이동기를 보유한 직업군에 돌진기를 추가한다. 빠른 템포의 공격 패턴을 구사하는 보스가 늘어나면서 짧은 거리를 쉽게 이동하지 못하는 직업군의 보스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올라갔다. 이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돌진기를 추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무적기가 없는 직업들에게는 무적기를 추가한다. 보다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 키다운 극딜기에 상태이상 방어효과 및 대미지 감소 효과도 부여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는 대격변에 가까운 구조 변화 이후 데이터를 수집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나우’에서 김창섭 디렉터는 콘텐츠 보상 조정을 통한 인게임 경제 안정화, UI 변경, 신규 하우징 콘텐츠 ‘메이플 홈’ 소개 등 다양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