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기술과 콤보, 간파 회피의 사기성, 안정성 극대화한 전투법

가장 강한 무기는 아닐지도 모른다. 하지만 가장 편한 무기는 '활'이 확실하다.

'몬스터헌터 와일즈'에서 원거리 무기들, 그중에서도 활이 인기 무기로 떠오르고 있다. 활은 몬헌 시리즈에서 꾸준히 상위권 성능을 차지해온 무기다. 하지만 쏘는 재미와 타격감이 크게 향상됐고, 이전 시리즈까지 불편했던 속성 파밍도 완화되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무기로 격상했다.

활이 가진 최고 장점은 안정성이다. 긴 사거리를 활용해 원하는 적의 약점과 공중 요격까지 자유롭게 해낼 수 있다. 후술할 간파 회피 시스템으로 인해 어느 정도 안으로 붙을 필요도 있지만, 어떤 적이든 상관없이 약점 격추가 편하게 가능하다는 것은 큰 매력이다.

지금까지 초심자 추천 무기와 거리가 멀었지만, 와일즈 활은 몬헌 시리즈가 처음이라도 아무 장벽 없이 쓰기 좋다. 매커니즘이 간단하고 기술 입력도 직관적이며, 콤보 의존도 역시 매우 낮은 무기다.

■ 몬스터헌터 와일즈 '활' 필수 기술 및 기본 콤보 

모아쏘기 : R2(좌클릭) 길게 눌렀다가 놓기
퀵샷 : ○ (다른 공격에 이어 쓰면 '강사', 추가로 쓰면 '강연사') 
용화살 : △+○ (다른 공격에 이어 쓰면 차지 시간 감소)
강사 - 강연사 - 용화살 콤보 : 모아쏘기 - ○ - ○ - △+○ 

유도 화살 : R2 누른 채 □
차지 스텝 : L2 누른 채 X 
간파 회피 : 차지 스텝으로 저스트 판정 회피

추천 병 : 관통병

(마우스 사용 시 △=좌클릭, ○=우클릭)

활 사용에서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있다면 특수 게이지다. 유도 화살 같은 특수 화살을 쓸 때 소모하며, 병 능력을 사용할 때도 쓰인다. 연사나 퀵샷-강사-강연사 등 기본 콤보를 쓰다가 게이지를 채우고 특수 기술을 깔아둔 뒤 터트리는 방식이다.

그래서 차지 스텝을 통한 간파 회피가 매우 중요하다. 적 공격에 맞춰 타이밍으로 사용하면 발동하는데, 스태미너가 대량으로 차고 게이지를 회복한다. 활은 스태미너 소모가 크고 피격당할 때 부담이 크기 때문에 모든 아쉬움을 채워줄 수 있는 기술이다. 간파 회피 판정도 생각보다 넓은 편이기 때문에 과감히 시도할 가치가 있다. 

병 선택은 모호하다 싶으면 관통병 선택을 추천한다. 몬스터를 뚫고 지나가는 특성이 있는데, 적 몸집이 크면 두껍게 뚫는 만큼 대미지가 더 크다. 현재 와일즈에서 위협적인 몬스터는 대부분 몸이 앞뒤로 크고, 작고 빠른 강적은 거의 없어서 관통병이 가장 무난하다.

용화살 콤보는 활 유저가 최우선으로 사용해야 하고, 이것만 알아도 될 정도로 쉽고 강한 콤보다. 용화살을 효과적으로 맞추는 것이 활의 사냥 속도를 가른다. 잔류 촉발 화살과 유도 화살을 모두 터트리기 때문에 사실상 공격 사이클의 종결이다. 

용화살 대신 R2와 △+○를 모두 누르는 기술 용의 천천시도 모든 화살을 폭발시켜 엄청난 딜이 가능한데, 몬스터와 완전히 붙어야 하고 딜레이도 있어 초보 시점에서 쓸 때는 위험이 크다. 몬스터 패턴을 완전히 파악한 뒤 공격 패턴을 고려하는 편이 좋다.

집중 약점 공격(집약공) 능력 역시 활의 최장점이다. 다른 무기들과 마찬가지로 L2+R1(우클릭+시프트)을 사용하는데, 약점이 어디에 있든 장거리에서 바로 요격할 수 있고, 집중 쏘기(천우)를 통해 여러 개 약점을 동시에 공략 가능하다. 공격한 상처에 비례해 게이지도 한 번에 차올라 최고의 집약공 효율을 자랑한다.

활은 속성별 무기를 맞춰 들고 가면 더 극강 효율을 발휘한다는 특징이 있었고, 와일즈 역시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번은 비속성 공격도 효율이 좋아졌기 때문에, 정 귀찮으면 정말 강력한 적이 아닌 이상 공격력 위주 활로 싸워도 충분히 기대값을 뽑을 수 있다.  

단점이라면 한 방의 위험이다. 간파 회피가 사용도 쉽고 이득도 크지만, 그만큼 실수했을 때 타격도 크다. 가장 방어력이 낮은 무기 중 하나라 한 방에 사경을 헤매고 콤보로 수레를 타는 경우도 생긴다. 욕심 부리지 말고 확실한 것만 간파 회피를 쓰며 안정성을 우선으로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