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 22일, 23일 이틀에 걸쳐 진행
'보겸', '레바' 등 인플루언서들과 이벤트, '스노우메이지'도 가득
넥슨을 대표하는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을 개최한다. 2011년부터 명맥을 이어온 ‘던파 페스티벌’이 올해는 일산 킨텍스에서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22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하며, 업데이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던파 디렉터와 함께 업데이트 로드맵을 살펴보는 자리로, 박종민 총괄 디렉터, 김윤희 디렉터와 함께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는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생중계는 치지직 던파 공식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1부에 참석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미의 여신 베누스’ 족자봉과 함께 ‘중천 선물 상자’를 증정한다. ‘중천 선물 상자’는 크리쳐 선택 상자 2개와 5만 세라 쿠폰으로 구성돼 있다.
2부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오프라인 현장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페스티벌 현장 곳곳에 ‘스노우메이지’가 눈에 띈다. 이번 던파 페스티벌에는 포토존, 미니게임존, 어드벤쳐존, 굿즈 스토어 등 빠지지 않고 ‘스노우메이지’가 등장한다.
‘스노우메이지’는 2022년 ‘스노우메이지 마법학회’라는 이벤트에서 유래된 캐릭터다. 일명 ‘븝사람’으로 불리던 여마법사의 눈사람 모양 아바타 세트가 유행하면서 이를 캐릭터화한 ‘스노우메이지’가 본격적으로 등장했다.
자세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스노우메이지’의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DNF 개발자 간담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던파 개발자가 직접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던파 페스티벌에 방문한다. 유튜버이자 던파 엠버서더 ‘보겸’은 현장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웹툰 작가이자 스트리머 ‘레바’가 현장 드로잉 쇼를 선보인다.
그 밖에도 여러 미니게임이 준비돼 있다. 미니게임 최강자를 가리는 ‘미니게임 최강자전’을 개최해 유저들의 승부욕을 시험할 예정이다. 한편,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수많은 굿즈들과 ‘스노우메이지의 기프트 박스’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