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공식 굿즈 펀딩... 약 한 달 만에 140배 넘는 달성률

원더포션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한 '산나비'의 한정판 공식 굿즈 크라우드 펀딩이 약 14억 원에 이르는 누적 후원 금액으로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우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오늘 1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공개된 ‘산나비’ 최종 누적 후원 금액은 14억 3,500만 원에 이르렀다. 이는 당초 목표했던 후원금의 140배가 넘는 달성률이다.

이는 지금까지 텀블벅에서 진행된 디지털 게임 카테고리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역대 최다 금액이다. 최종 후원자는 14,660명으로 나타났다.

‘산나비’ 굿즈 크라우드 펀딩은 지난달 오픈 하루 만에 후원 금액이 3억 6천만 원에 이르며 흥행력을 입증했다. 

개발사 원더포션은 ‘산나비’ 출시 전 데모 버전으로만 7천 만원 후원금을 모으며 기대를 받은 바 있는데 출시 후 인기에 힘입어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서 인디 게임 역사에 기록될 후원액을 모았다.

이에 대해 '산나비' 개발진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의 놀라운 성과를 보상이 아닌 격려로 받아들이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게임 개발에 임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 포함된 한정판 굿즈에는 ‘산나비’의 미공개 데이터 팩이 포함되어 있다. 공식 사운드트랙 원본 파일과 미공개 음원, ‘산나비’의 포로토타입 빌드가 담겨 있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산나비’는 11월 정식 출시 후 작품성과 재미 모든 측면에서 호평받으며 국산 인디 게임 베스트 셀러 에 등극했다. 글로벌 ESD 플랫폼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으로 2만 여개의 유저 평가 중 97% 유저가 긍정 평가를 남겼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