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 웨이크2’, ‘발더스 게이트3’, '마블 스파이더맨2'와 어깨 나란히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비디오 게임 (Best Video Games 2023) 목록에 올랐다.

뉴욕타임스는 “2023년이 비디오 게임 업계 최고의 해가 됐으며 많은 게이머는 풍부한 선택지로 고민에 빠지는 한 해를 겪었다”고 밝히며 올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풍족하게 만든 10개의 게임 명단을 공개했다.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비디오 게임은 ‘앨런 웨이크2’, ‘발더스 게이트3’, ‘데이브 더 다이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 ‘피크민 4’, ‘바이오하자드4:RE’, ‘마블 스파이더맨2’, ‘파이널판타지 16’, ‘챈트 오브 세나르’, ‘뷰파인더’다.

모두 올해를 장식한 패키지 게임들로 GOTY(올해의 게임) 후보에도 오른 작품들이 더러 있다.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이 쟁쟁한 게임들과 함께 이름을 올린 것이다.

뉴욕 타임스는 ‘데이브 더 다이버’를 “스시와 스쿠버 다이빙은 게임의 전채요리일 뿐”이라며 게임의 세계관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짧게 소개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지난 6월 정식 출시 이후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메타 크리틱 머스트 플레이 배지, 골든 조이 스틱 어워드(GJA) 올해의 PC 게임 후보, 더 게임 어워드 인디 게임 후보 등 부문을 가리지 않고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누적 판매 200만 장을 돌파하며 게임성은 물론 흥행성도 입증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